SM, 메타버스 전문회사 '스튜디오 광야' 설립

가상인간·VFX 등 사업 전개
  • 등록 2022-07-12 오전 10:19:30

    수정 2022-07-12 오전 10:19:30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12일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기술 전문회사 ‘스튜디오 광야’(STUDIO KWANGYA)를 설립했다.

스튜디오 광야의 사업분야는 포스트프로덕션(Post Production), 시각특수효과제작(VFX Production), 가상인간(Virtual Human), 가상현실제작(VR Production), 뮤직비디오 전문스튜디오(M/V Studio), 버추얼스튜디오(Virtual Studio)다. 국내외 관련분야 1위 사업자와의 조인트벤처(JV) 설립, 인수합병(M&A), 우수인재 영입 등을 통해 빠르게 각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스튜디오 광야의 ‘광야’는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와 비전으로 강조해 온 SMCU(SM Culture Universe) 세계관에 등장하는 용어다. 아무것도 규정되지 않은 무규칙, 무정형, 무한의 영역을 의미하며, 공간을 초월해 무한한 일이 벌어지는 콘텐츠의 세계를 의미한다.

이성수·탁영준 SM 공동대표는 “SMCU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각 아티스트들의 고유한 스토리, 세계관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그리고 각 아티스트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유니버스와 이를 초월해 경계 없이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을 의미하는 곳이 광야”라며 “이 광야에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존재할 것이며, SM이 그동안 축적한 CT(컬처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만들기 위해 스튜디오 광야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스튜디오 광야는 최근 VR 콘서트 플랫폼 기업 어메이즈VR과 조인트 벤처 ‘스튜디오 A’도 설립, ‘스튜디오A’를 통해 가상현실제작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스튜디오 A’는 자체 제작 3D VR 카메라와 영상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기반의 VR 시각특수효과(VFX) 기술 그리고 AI 기술 등이 적용된 VR 콘서트 제작 도구를 기반으로 SM 소속 아티스트는 물론 다양한 K-Pop, 글로벌 아티스트를 위한 몰입형 VR 콘서트 제작에 나선다.

최근 SM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SMCU 세계관 영상 에피소드.2 ‘넥스트 레벨’(Next Level)을 공개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카우맨’(CAWMAN)으로 명명한 새로운 장르의 혼합 영상 콘텐츠인 만큼, 독보적인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카우맨’은 카툰(Cartoon)의 C, 애니메이션(Animation)의 A, 웹툰(Web-toon)의 W, 모션 그래픽(Motion graphic)의 M, 그리고 아바타(Avatar)의 A, 노블(Novel)의 N을 조합한 단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유현주 '내 실력 봤지?'
  • "폐 끼쳐 죄송"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