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도전은행’, 고객이 직접 만든 이모티콘 ‘도전콘’ 출시

총 742개 이모티콘 중 인기투표 통해 12개 선정
기존 가입자 비롯, 내달 2일까지 신규 시 도전콘 무료 증정
도전과제 참여 시 추첨해 후드티, 스타벅스 한끼세트 등 증정
  • 등록 2021-12-19 오전 9:00:00

    수정 2021-12-19 오전 9:00: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의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고객이 직접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자사의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콘’을 출시한다.

도전은행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 ‘도전코인’을 적립해 이용자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적립된 도전코인 내에서 특정 금액과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간 응원과 댓글을 통해 소통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에서 진행한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하기’ 도전과제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 12개와 LG유플러스가 제작한 4개, 총 16개로 구성된 ‘도전콘’을 선보였다.

한달간 총 742건의 도전 건수를 기록, ‘응원하기’ 기능을 활용한 인기투표를 통해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12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도전콘 출시를 기념해 기존 도전은행 가입자를 비롯, 내년 1월 2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전원에게 도전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콘을 이용한 ‘갓생다짐’ 도전과제도 새롭게 신설한다. 본인·가족·지인과의 카카오톡 대화창에 도전콘과 함께 새해 도전을 다짐하는 문구를 남기고 스크린샷을 찍어 인증하는 활동이다. 1월 2일까지 해당 도전을 실행한 이용자에게는 도전코인 외에도, 추첨을 통해 모베러웍스 TMI 후드티(1명), 모베러웍스 종합 WORK TOOL(5명),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세트(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도전은행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도전콘은 도전은행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고 선정하여 제작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도전과제부터 기부처 선택까지 참여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도전은행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사회에 지속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