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인터넷 기업 임직원들의 직무향상을 위한 "인터넷기업 인재개발원"이 생긴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이달부터 인터넷 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대기업의 인재개발원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게 될 "KBA(Kinternet eBusiness Academy)" 교육과정을 상설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있는 "e-BIZ 활성화 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재무/회계관리", "인사/조직관리", "신 마케팅 전략", "글로벌 비지니스" 등 인터넷 기업에 우선 필요한 4개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다.
과목당 일일 4시간씩 주 5일 교육으로 연중 3회 상설,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인터넷 벤처기업의 여건을 감안, 신입사원이나 기존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맞추어져 있다.
협회는 오는 16일(월)과 23일(월)부터 "재무/회계 관리"와 "인사/조직 관리" 2개 과목을 우선 개설키로 하고, 지난 4일부터 홈페이지(http://www.kinternet.org/)를 통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재무/회계 관리" 과정은 삼일회계법인과 공동으로 "인터넷기업의 주요계정과 회계관리", "M&A절차와 회계처리방법", "기업공개에 따른 회계와 세무", "기업가치 산정"등으루 구성돼 있다.
"인사/조직관리" 과정은 "벤처기업의 인사조직관리 요령", "구조조정에 따른 인사분야의 역할", "성과와 연봉제 중심의 임금제도", "스톡옵션의 이해와 실무" 등으로 편성됐다.
협회는 이를위해 지난달 말 협회 내에 오디오, 비디오 시설을 완비한 30평 규모(50명 수용가능)의 교육장을 설치, 완료했으며 앞으로 기업들과의 협의를 거쳐 현재 4개 과정을 실수요에 맞게 확대 운영하는 한편, 과목당 학점제를 도입, 연봉계약이나 승진 등 기업 내부의 인사/조직체계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또 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과정별 커뮤니티를 구성, 운영해 교육생 상호간에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며, 다음 달부터는 "신 마케팅 전략", "글로벌 비즈니스" 등 2개 과목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 참여하려면 "재무/회계 관리"는 오는 13일까지 "인사/조직관리"는 2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http://www.kinternet.org)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회원사의 경우 수강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처: 528-4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