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뺀 마법…'삼시세끼' 차승원제육볶음레시피 보니

  • 등록 2015-03-08 오전 11:19:45

    수정 2015-03-19 오후 9:46:04

tvN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승원이 만든 제육볶음.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 이번엔 요리법까지 화제다. ‘차줌마’ 차승원 얘기다.

차승원이 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 편에서 선보인 제육볶음레시피가 네티즌의 관심을 사로 잡고 있다. 차승원의 요리를 맛본 유해진 등이 “맛있다”는 감탄을 연발한 데다 고추장을 쓰지 않은 특별한 요리법으로 만들어져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차승원이 만든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 게 핵심이다. 고추장 없이 돼지고기 볶음 양념장을 만드는 것. 이 황금비율은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 마늘 2스푼, 강판으로 간 양파 2스푼, 그리고 소주 1숟갈이다. 소주는 고기의 잡내를 없앰과 동시에 양념의 숙성을 도와준다.

이 특별한 요리법을 차승원은 어떻게 알았을까. 제육볶음 레시피를 어떻게 알았느냐는 유해진의 질문에 차승원은 “신사동에 돼지고기 볶음으로 유명한 기사식당이 있다. 그곳에서 레시피를 자세히 물어봤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진짜 잘하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는 게 차승원의 요리 지론, .그는 “고추장을 넣으면 질척질척해진다”라는 말도 했다.

차승원이 이날 방송에서 보여준 제육볶음레시피는 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소개돼 네티즌의 클릭세례를 받고 있다.

요리 순서는 다음과 같다. 숙성된 고기를 먼저 볶고 어느 정도 익으면 숙성된 양념장을 넣는다. 먼저 고기를 볶고 나중에 양념을 넣으면 간이 잘 배게 되고 양념 맛이 돌아 훨씬 맛있어진다. 양파, 고추, 파를 넣고 더 볶아준 뒤 강한 불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하면 된다.

tvN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제육볶음을 만드는 차승원


▶ 관련기사 ◀
☞ 'SNL코리아' 고원희 "춥냐고? 이 바닥 뜨고 싶어?" '이태임 논란' 패러...
☞ '슈퍼맨' 야노시호 "오겡끼데스까?" '러브레터' 패러디
☞ '세바퀴' 황석정 "김광규가 저녁 먹자고 데이트 신청"
☞ [포토]'핑크빛, 로맨틱, 봄처녀' 송혜교의 파리 외출
☞ "그녀석(노홍철)" "아이돌 싫어"…'무도' 식스맨 추천 분위기 보니
☞ 폐차장에 간 강호동·하하 "위기? 몸 써야 할 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