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주말 뭐먹지]데뷔하지 않아도 아이돌 샌드위치 먹는 방법

방송국 내 매점에서만 판매하는 샌드위치, SNS서 화제
온라인서 레시피 공유 확산…대행구매·아이돌 언급까지
편의점서 해당 제품 판매…샌드위치 카테고리 판매 1위
  • 등록 2018-10-06 오전 6:00:00

    수정 2018-10-06 오전 6:00:00

방송국 매점 샌드위치 콘셉트로 만들어진 GS리테일의 ‘유어스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방송 관계자들만 먹을 수 있다는 샌드위치가 연일 화제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모 방송국 내 매점에서만 판매하는 이 샌드위치는 여러 아이돌이 그 맛을 극찬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일반인에도 알려졌다.

온라인상에서 관련 레시피 공유가 확산되기 시작했고 심지어 대행 구매를 위해 웃돈을 얹어줄 정도로 큰 이슈가 됐다.

이 샌드위치는 방송국 내부에 위치한 매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탓에 관계자들만 구매할 수 있고 일반인들은 구매가 거의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아이돌로 데뷔하겠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다.

하지만 연예계에 데뷔하지 않아도 이 샌드위치를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주요 편의점들이 이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282330) CU는 해당 방송국 매점 샌드위치 콘셉트로 만든 ‘이건가요 샌드위치’를 내놓고 있다.

이건가요 샌드위치는 양배추 게맛살 샐러드와 에그포테이토 샐러드를 한 층씩 깔고 빵 사이에는 달콤한 딸기잼을 듬뿍 발라 오리지널 제품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을 강조하기 위해 딱딱한 식빵 테두리를 모두 제거했으며 비닐 포장이 아닌 용기 포장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

GS리테일(007070) GS25 역시 ‘유어스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빵 4개로 구성된 4단 샌드위치로, 계란과 감자를 으깬 후 섞은 ‘에그감자샐러드’와 양배추와 꽃맛살을 사우전 아일랜드소스로 버무린 ‘양배추맛살샐러드’, 달콤한 딸기잼을 토핑한 샌드위치다.

지난 8월 31일 출시하자마자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20여 종의 샌드위치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후 지난 4일까지 3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도 부드러운 감자&에그 샐러드와 아삭한 양배추 샐러드, 달콤한 딸기잼 조합으로 이뤄진 ‘인가샌드위치’를 판매 중이다. 지난달 4월 출시 이후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고, 현재까지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해당 샌드위치를 먹어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사실상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는 제약이 많이 따랐다”며 “이제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맛볼 수 있어 그동안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