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뭐 입지]②“꾸민 듯 안 꾸민 듯” 원마일 웨어 패션 대세

작년 이어 올해도 원마일 웨어 트렌드 지속
무신사, 윤승아와 원마일 웨어 룩 소개
로제,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와 콜래보
챔피온,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가을 화보 선봬
  • 등록 2021-09-20 오전 9:00:00

    수정 2021-09-20 오전 9:00:00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코로나19에 작년 패션업계를 강타한 키워드는 단연 비대면이다. 수업도, 회의도, 모든 만남도 비대면에서 이뤄졌다. 당연히 멀리 외출할 일이 줄어든 사람들은 편한 옷을 찾기 시작했다. 이에 집에서도 입고, 집 근처로 외출도 할 수 있는 ‘원마일 웨어’가 급부상했다. 올 가을에도 원마일 웨어 트렌드는 지속될 전망이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배우 윤승아 유튜브 채널 ‘승아로운’과 함께 가을 시즌 원마일 웨어 룩을 소개하는 특별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윤승아는 △빈티지 스웨트 셔츠와 원피스를 매치한 러블리 무드 △멜란지 그레이 스웨트 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한 베이식 코디 △라운드 숄더 가디건과 면 팬츠를 활용한 톤온톤 스타일링 △로고 스웨트 셔츠와 스웨트 팬츠를 코디한 데일리룩 등 6가지다. 특히 이번 코디에는 셀로판, 마르디 메크르디, 아모멘토의 가을 신상품과 인기 제품을 활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윤승아는 가을에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윤승아가 멜란지 그레이 스웨트 셔츠와 데님 팬츠, 볼캡을 매치했다(사진=무신사)
심신의 치유와 지속가능한 라이프를 중요하시 하는 ‘오즈이즈’는 현대인을 위한 애슬레저 웨어를 선뵈고 있다. 오즈이즈는 W컨셉을 통해 리버스 스티칭 숏슬리브, 백 슬릿 슬리브, 브라탑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오즈이즈)
라이프 아카이브(LIFE ARCHIVE)는 일상과 삶 속에 꼭 필요한 제품을 선뵈며 ‘당신의 삶과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슬로건을 담을 컬렉션을 선뵈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일상에서 편하게 즐기기 좋으면서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사진=라이프 아카이브)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는 사랑스러운 베어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케어베어(Care Bear)’ 콜래보레이션 라인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사랑스러운 ‘케어베어(Care Bear)’는 꾸준한 팬층을 가진 인기 캐릭터다.

(사진=아크메드라비)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는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F/W 신상 화보를 공개했다.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시그니처 후디를 착용한 로제는 편안하면서 루즈한 핏을 잘 살렸다. 더불어 카디건과 플리츠 미니스커트로 세련된 프레피 룩을 연출하고 보아 플리스 재킷과 데님 팬츠로 로제만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사진=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사진=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코닥어패럴은 2030세대의 필수 아이템인 맨투맨 라인업을 강화하고 후드티, 윈드 자켓, 조거팬츠 등 ‘꾸안꾸룩’(꾸민 듯 안꾸민 듯 자연스러운 룩) 등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확대했다.

코닥어패럴 2021 가을 신제품 화보(사진=코닥어패럴)
LF가 전개하는 챔피온은 국내 모델로 발탁한 인기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함께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가을 화보를 선뵀다. 화보 속 민혁은 국내에서만 출시되는 ‘C로고 경량 패딩 재킷’에 ‘클래식 플리스 밴딩 조거 팬츠’를 코디해 편안하면서도 개성있는 원마일웨어를 완성했다. 더불어 빅 로고로 복고 트렌드를 강조한 카키색 후드 티셔츠를 같은 색상의 스웻 팬츠와 매치한 스트릿 캐주얼웨어를 제안했다.

(사진=LF)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