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는 헬(Hell)이 아닌 행복’...고객과 책 만든 KT

공모된 사연, 작가 15인 선정해 4개월간 작업
16일 책 공식 출간..서울 3곳서 전시회도 진행
키즈랜드 시청자인 ‘아이&부모’ 타깃...관심 높아
다양한 콘텐츠로 지니TV 내 아동 VOD 인기 꾸준
키즈랜드 영상 한 번이라도 본 시청자 월 50만명
  • 등록 2023-10-15 오전 9:36:11

    수정 2023-10-15 오전 9:36:11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아이를 낳고, 막 육아를 시작하는 부모들 입에서는 ‘전투육아ㆍ헬(Hell, 지옥)육아’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그만큼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어렵고, 힘들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러나 ‘헬육아’ 속에서도 부모에겐 아이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감동받고 위로받는 순간들이 분명히 존재한다. KT가 육아도서를 만들기로 한 것도 바로 ‘행복한 육아의 순간을 담자’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육아의 7가지 감정 담아 그림책 펴내

KT는 오는 16일 키즈랜드 고객과 함께 쓰고 그린 그림책 ‘함께 그린 책: 너의 모든 순간’을 출간한다. 이 책은 지난 6월부터 4개월에 걸쳐 만들어졌다. 부모 25인, 어린이 17인, 아티스트(작가)15인 총 57인이 참여해 7가지(행복ㆍ위로ㆍ즐거움ㆍ슬픔ㆍ대견함ㆍ미안함ㆍ감동) 육아의 순간을 담았다.
서촌 북살롱 테스트북 원화전시장 모습.(사진=전선형 기자)
KT는 2개월간 부모들로부터 사연을 받아 선정하고, 2개월간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진행했다. 아티스트들은 국내뿐 아니라 칠레, 이스라엘, 영국 등 해외 아디스트도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팔에 있는 큰 점이 콤플렉스였던 엄마에게 “엄마 팔에 점은 반짝이는 별이야”라고 말한 감동의 순간, ‘엄마’, ‘까까’밖에 하지 못했던 아이가 어느날 문득 ‘엄마...좋아’라고 말하던 행복의 순간, 바지 매듭을 빨리 묶으라고 다그치는 엄마에게 “처음이라 오래걸리는 거야”라고 말해 미안해지던 순간 등 내용은 각기 다르지만 순수한 아이들의 말과 행동은 하나같이 감동적인 사연이다. 아티스트들은 사연글을 보고 상상력을 더해 그림으로 그려냈다.

이번 KT 그림책 작업에 참여한 칠레 일러스트레이터 팀 ‘카미페페(Camipepe)’는 “부모와 아이의 특별한 순간을 그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아이의 그림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스케치와 채색을 해나간 모든 과정이 즐거웠고, 이 아름다운 육아 이야기에 초대받아 감사한 마음이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양다혜 KT 키즈서비스팀 차장이 서촌 북살롱 테스트북에서 ‘함께 그린 책: 너의 모든 순간’ 전시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KT)
KT는 ‘함께 그린 책: 너의 모든 순간’ 그림책을 2000권 가량 인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 배포할 계획이다. 출판된 도서의 수익금 일부는 아동보호기구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된다. 특히 KT는 소중한 육아의 경험을 더 빛나게 할 원화 전시회도 함께 운영한다. 서촌 북살롱 테스트북, 영풍문고 종각점 ‘책향’, KT 광화문이스트(EAST) 유물전시관에서 31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그림책의 원화 약 20점을 실제로 감상할 수 있으며, 각 작가별 원화 엽서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KT관계자는 “책을 만들자는 얘기가 나왔을 때, 회의를 하면서 ‘왜 TV에서는 자극적인 육아, 문제아동 교정만 보여주고 있지?’라는 얘기가 나왔었다”며 “그래서 이번엔 행복의 순간을 전달하고, 키즈랜드의 고객이 아이와 더불어 부모들인 만큼 그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갖고 싶었다”고 말했다.

◆부모 필수템 ‘키즈랜드’...한글콘텐츠 마련

KT는 영유아동 전용IPTV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에서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 놀이, 동화 등 8만여편의 풍부한 콘텐츠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키즈랜드는 지니TV 월정액 요금제에 4400원을 추가하면 ‘프라임 키즈랜드’리고 해서 8만여편의 콘텐츠를 무제한 반복 이용할 수 있다. 지니TV의 전체 가입자는 950만명, 이 중 키즈랜드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월 50만명 수준으로 추정된다.

영국 BBC 및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ICONIX)와 협업한 ‘자연백과’, 오은영 박사가 엄선한 ‘감정표현동화’, 미국 최대 유아동 출판사 스콜라스틱과 공동 제작한 ‘스콜라스틱 기초영어’ 등 오리지널 콘텐츠는 키즈랜드 인기 콘텐츠다.

KT는 앞으로 영어, 놀이 콘텐츠 외에도 ‘한글’과 관련한 콘텐츠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아이들의 문해력에 대한 논란이 일면서 국어, 한글에 대한 교육관심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이달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공개하고, 한글 놀이터 메뉴도 신설한다.

KT관계자는 “함께 그린 책’은 키즈랜드의 브랜드 슬로건인‘아이를 생각한다면’에서 시작됐다”며 “키즈랜드는 주 고객인 부모와 지속 소통하며, ‘키즈랜드 아틀리에’라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