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3' 반전의 패자부활전…사상 최초 7개 팀 파이널 진출

  • 등록 2024-01-05 오후 1:41:07

    수정 2024-01-05 오후 1:41:07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싱어게인’ 사상 최초로 7개 팀이 파이널에 진출했다.

‘싱어게인3’
지난 4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서는 세미파이널 TOP6 결정전을 통해 파이널 진출자를 가렸다. 특히 패자 부활전에서 심사위원단의 돌발 제안으로 파이널 진출 인원이 7개 팀으로 변경, TOP7이 결성돼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7.3%, 전국 유료가구 기준 7.0%를 기록했다. 2049 남녀 타깃 시청률은 2.0%로 목요일 방송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세미파이널 최초 어게인 수 동률을 기록한 신해솔과 리진(leejean)의 엇갈린 운명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심사위원단의 회의 결과 파이널 진출자가 신해솔로 정해지며 탈락 후보가 된 리진은 패자 부활전을 준비하게 됐다.

이어진 1 대 1 대결에서는 채보훈과 추승엽, 소수빈과 홍이삭, 임지수와 강성희가 맞붙어 시청자들의 아드레날린을 폭발시켰다. 먼저 같은 밴드맨 출신이지만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채보훈과 추승엽은 심사위원의 어게인 수가 4 대 4를 이뤄 또 한 번의 동률 상황이 발생했다.

역대급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대결이었던 만큼 심사위원들의 의견은 쉽게 좁혀지지 않았다. 결국 심사숙고 끝에 심사위원단은 패자 부활전에서 채보훈과 추승엽의 재심사를 결정해 흥미를 고조시켰다.

특히 ‘싱어게인3’의 대표 라이벌인 소수빈과 홍이삭은 대진 공개만으로도 보는 이들을 괴롭게 만들었다. 선공에 나선 소수빈은 디어, 재현의 ‘Try Again’으로 심사위원단의 마음을 휩쓸어 공개 고백의 장이 열리기도 했다.

홍이삭의 후공 역시 만만치 않았다. 여행스케치 ‘옛 친구에게’를 열창하며 음악적인 역량을 제대로 보여준 것. 두 참가자의 승부는 6개의 어게인을 받은 홍이삭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에 소수빈은 패자 부활전으로 마지막 파이널 진출 기회를 노렸다.

임지수와 강성희는 블루스로 맞붙었다. 심지어 임지수는 강성희가 소속된 신촌블루스의 엄인호 작곡, 전 멤버 한영애가 부른 ‘루씰’을 선곡해 자유로운 무대를 선사했다. 강성희는 이정화의 ‘봄비’로 전율이 일게 했다. 임지수와 강성희의 대결은 7어게인을 받은 강성희가 승리했다.

이로써 호림, 임지수, 채보훈, 소수빈, 추승엽, 리진이 패자 부활전에 돌입한 가운데 간절한 마음이 느껴지는 이들의 무대가 울림을 안겼다. 단 두 팀만 파이널에 올라갈 수 있는 상황에서 심사위원들은 파이널 진출 TOP6를 TOP7으로 바꾸자는 의견을 제작진에 전달하며 소수빈, 리진, 추승엽까지 세 팀이 생존했다. 아쉽게 탈락한 호림, 임지수, 채보훈은 ‘싱어게인3’를 함께한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전해 더욱 멋진 가수로서의 성장을 기대케 했다.

한편, 달라진 파이널에서는 TOP7 강성희, 신해솔, 소수빈, 홍이삭, 추승엽, 이젤(EJel), 리진이 1차 신곡 미션, 2차 자유곡 미션으로 경쟁한다. 1차 신곡 미션은 이상순 ‘왜 그랬나요’, 이무진 ‘땅과 소년’, 김도훈 ‘I Love You’, 안신애 & Philtre ‘LLL(Live, Laugh & Love)’과 ‘머물러주오’, 로코베리 & LAS ‘멸망한 사랑’, 정동환 ‘기도할게요’까지 유명 프로듀서들의 신곡과 함께하며 각 곡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증이 쏠린다.

TOP7과 함께 대망의 파이널을 남겨두고 있는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