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꽃' 장동윤 "칠렐레팔렐레 연기하고 싶었는데 감독님이 자제" [인터뷰]③

  • 등록 2024-01-31 오후 5:02:51

    수정 2024-01-31 오후 5:02:51

(사진=장동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정말 순수하게 바보처럼 하고 싶었는데... 사실 그건 자신 있었거든요.(웃음)”

31일 오후 서울시 중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배우 장동윤이 ‘모래에도 꽃이 핀다’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날 종영하는 ENA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이하 ‘모래꽃’)은 20년째 떡잎인 씨름 신동 김백두와 소싯적 골목대장 오유경이 다시 만나며 벌어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 장동윤은 씨름 신동이었지만 20년째 별다른 성적을 내지 못하고 은퇴 위기에 놓인 씨름 선수 김백두 역을 맡았다.

(사진=ENA)
장동윤은 김백두 캐릭터에 대해 “허당기를 극대화해서 살리려고 했다. 더 바보 같이 하려고 했는데 감독님이 조율을 많이 해주셨다. 그래야 더 깊이 있고 입체적인 인물이 되니까”라면서도 “근데 전 처음 대본 받았을 때 ‘막 가보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껏 없던 바보 같고 순수하고 칠렐레팔렐레 하는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자제해서 드라마에 나온 게 그 정도다”고 너스레를 덧붙였다.

대구 출신 장동윤은 부산 출신 이주명과 맛깔나는 사투리 연기를 선보였다. 그는 “사투리 연기를 할 때 더 극적인 모습을 매력있게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표준어와는 다른 매력이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북이랑 경남은 너무 다르다. 경상도 사람들은 그걸 안다. 통영에 여행 갔을 때 말투를 듣고 놀랐었는데 서울 사람들은 다 똑같다고 한다”며 “아예 모르는 걸 배워버리는 건 괜찮은데, 내가 경북인데 경남 연기를 하려니까 (어려웠다.) 이주명 배우가 도움을 많이 줬다”고 덧붙였다.

(사진=장동윤)
오두식 역의 상대 배우 이주명과의 호흡에 대해 “실제로는 남매 케미가 더 있다. 정말 가족처럼 촬영했다. 제가 현장에서는 말이 많다”고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분위기를 띄우려고 노력을 하는데 그게 과한 측면이 있다 보니까 상대 배우가 부담스러워 하거나 반응을 안 해주면서 장난스럽게 넘어가기도 했다. 연기 케미도 좋았고 티격태격 하면서도 서로 잘 챙겨주고 작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주명과 작품에서 재회한다면 어떻게 만나고 싶냐는 질문에는 “로코는 해봤으니까 다른 것. 가족이 낫지 않나 싶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