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 "'좋아' 이후 하향 그래프, 연예인 계속 해야하나 고민했죠"[인터뷰]

소속사 이적 후 첫 컴백
신곡 '데드 러브' 발표
  • 등록 2024-04-18 오후 2:43:27

    수정 2024-04-18 오후 2:43:27

민서(사진=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민서에게 ‘데드 러브’(DEAD LOVE)는 공백을 깬 신곡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내가 연예인이 잘 맞는 사람인가”란 고민까지 했던 심도 있는 고민 과정을 거친 끝 안착한 새 둥지에서 완성해 내놓은 첫 곡이라는 점에서다. 최근 고심 끝 도장을 찍은 새 소속사 빌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이데일리와 만나 인터뷰한 민서는 “이번 컴백 전 연예인을 계속 할지 말지 고민했다”고 고백했다.

“전 소속사 미스틱 스토리와의 재계약에 관한 얘기를 나눌 때부터 했던 고민이었어요. 그래서 새로운 회사를 찾기까지 5개월이란 긴 시간이 걸린 것이기도 하죠.”

민서는 Mnet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7번째 시즌 톱10 출신이다. 프로그램 종영 이후 심사위원이었던 가수 윤종신이 있는 미스틱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정식 데뷔했다. 데뷔에 앞서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 음원 ‘좋아’로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8년 정식 데뷔 이후에는 ‘이상한 애’, ‘2CM’, ‘내 맘대로’(#Self_Trip), ‘노 굿 걸’(No Good Girl) 등 다양한 색깔의 곡을 냈다.

민서는 “솔직히 전 ‘좋아’ 이후 하향 그래프를 그린 가수”라면서 “그 뒤로 계속 (음원차트) 성적이 떨어지기만 했다 보니 ‘이게 나와 맞는 길인가’ ‘사람들이 내 노래를 안 듣고 싶어하는 게 아닐까’ 하는 고민이 시작되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민서(사진=빌엔터테인먼트)
고민 끝 내린 결론은 멈춤이 아닌 지속. 민서는 “돌아보니 생각보다 음원을 많이 내지 않았더라. 시작하다가 만 느낌이랄까”라면서 “섣부른 결정을 하지 말고 해볼 수 있는 것들을 더 해보자는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러브콜도 마음이 움직이는 데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긴 시간 호흡한 옛 스승 윤종신과 관련해선 “‘민서는 노래도 너무 잘하고 목소리도 좋으니 어딜 가서든 잘 될 거야’라면서 응원해주셨다”고 언급했다.

큰 결심을 한 끝 내놓은 새 둥지에서의 첫 곡인 ‘데드 러브’는 ‘X’(전 연인)를 향한 강렬한 복수’를 테마로 한 이지 리스닝 계열 힙합 R&B 곡이다. 민서는 “서정적이고 듣기 편안한데, 가사는 강렬한 곡”이라면서 “기획 단계 때부터 ‘복수를 꿈꾸는 여자’를 상상하면서 직접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다”고 말했다.

“신곡의 매력 포인트 키워드는 ‘솔직함’이에요. 세상에 예쁜 이별만 있는 게 아니잖아요. 헤어진 연인을 좋게만 그리워할 수도 없고, 솔직히 헤어진 뒤에 잘되면 배가 아프기도 하니까요. (웃음). 그런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 곡인 만큼, 듣는 분들의 속이 시원해졌으면 합니다.”

민서(사진=빌엔터테인먼트)
민서(사진=빌엔터테인먼트)
연기 활동도 꾸준히 병행해온 민서는 뮤직비디오 여자 주인공까지 직접 맡았다. 이번 컴백 준비를 계기로 열정 재충전을 완료한 듯한 모습이다. 민서는 “처음으로 수중 촬영까지 해봤다”며 뿌듯해했다. 이어 “사실 연기는 이전 회사의 권유로 시작했던 것인데, 지금은 계속해서 하고 싶은 분야가 됐다”면서 “음악 활동을 할 때와는 또 다른 뿌듯함과 매력이 있어서 좋다”고 덧붙였다.

‘데드 러브’로 공백을 깬 민서는 활동 방향성 및 목표에 대해 묻자 “단기적으로는 ‘차트 인’을 하는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또렷한 음악적 색채와 이미지가 있는 가수로 자리 잡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민서는 “올해 새로운 곡도 자주 들려드리고 오랜 시간을 기다려주신 팬분들과도 직접 만나 소통할 기회를 자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