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태 연구원은 “2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한 1364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81억원을 기록했을 것”이라며 “당뇨 신약 듀비에, 일반의약품 등의 마케팅에 비용 지출이 발생했고, 영업일수 부족 등의 이유로 수익성 개선은 한 자리수 증가에 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하반기로 가면서 기존 제품의 성장과 벨로라닙의 임상 개발 진전에 따른 소정의 마일스톤 유입 등으로 수익성이 상반기와는 다르게 높은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벨로라닙의 임상 개발 진전은 미래가치 증대를 의미하는 것이고, 이는 종근당의 기업가치로 연결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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