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풀 제작 우아! '단거(Danger)' MV, 1000만 뷰 돌파

  • 등록 2022-07-28 오후 1:40:11

    수정 2022-07-28 오후 1:40:1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woo!ah!(이하 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미니앨범 1집 ‘JOY’의 타이틀곡 ‘Danger(단거)’의 뮤직비디오가 최근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우아!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1000만 뷰는 자체 최고 기록이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베트남 최대 음악 플랫폼인 NCT(NhacCuaTui)가 지난달 27일에 발표한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연속 3주 1위를 기록했다.

(사진=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Danger(단거)’ 뮤직비디오는 우아!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화려한 비주얼로 표현했다.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우아!의 상큼하면서도 강렬한 매력과 각 멤버들이 가진 탄산수처럼 시원하면서도 톡톡 튀는 모습들이 다양하게 그려졌다.

(사진=라우풀)
이번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 전문 프로덕션인 라우풀(Laufl)에서 기획과 제작을 맡아서 진행했다. 라우풀은 우아!의 Purple, I don’t miss U, 단거(Danger)를 비롯해 라비 Winner, Virus, 싸이퍼 Fame, 부끄뚱 은근히 낯가려요, DJ SODA Close to the Sun, 시도 Spotlight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엔브이엔터테인먼트와는 3번째 협업이다.

라우풀의 대표이자 제작 책임자 김준용(예명 Spring) 감독은 국가대표 B-Boy(비보이) 크루 출신으로 비보잉 월드컵으로 불리는 프랑스 ‘배틀 오브 더 이어(Battle of the year)’ 준우승 이력 등 전 세계 비보잉 대회에서 여러 차례 입상한 감독이다. 김 감독은 음악과 춤 그리고 공간을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표현해 내는 것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우아!의 Danger 뮤직비디오 역시 감각적인 비주얼을 통해 안무의 역동성이 극대화되고, 개별 아티스트와 전체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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