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20대 직원 선택 쇼비뇽블랑 ‘이달의 와인’ 선정

일주일 만에 2만 5000병 판매
구매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 80% 수준
  • 등록 2023-04-09 오전 10:10:49

    수정 2023-04-09 오전 10:10:49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대 직원들로 구성한 ‘MD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선정한 7종의 쇼비뇽블랑을 4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MD서포터즈는 싱그러운 봄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와인을 4월 ‘이달의 와인’ 주제로 삼고, 소비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행사상품을 선정하자고 제안했다.

이를 통해 ‘MD서포터즈’ 구성원들은 총 30여 개의 화이트와인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항목은 상품 셀링 포인트인 △와인 라벨 평가 △미각 평가 △종합 평가로 진행했다. 이중 가장 평가가 좋았던 그로브밀소비뇽블랑을 비롯해 조지미쉘쇼블, 푸나무쇼블 등 7종의 쇼비뇽블랑 와인이 최종 선정됐다.

20대 직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이달의 와인’ 쇼비뇽블랑 7종은 고객들에게도 호응을 받으며, 일주일 만에 준비된 물량 4만 2000병 중 2만 5000병이 판매됐다. 특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대 고객 비중이 약 80% 수준으로 같은 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쇼비뇽블랑 7종의 인기와 더불어 GS25의 4월 7일까지 화이트와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68% 신장했다.

‘MD서포터즈’는 희귀 주류에 대한 취급 확대 및 행사 다양화도 제안했다. 이를 통해 GS25는 주류특화점에서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샤또딸보 2015빈티지를 4월 300병, 6월 720병, 8월 1200병을 한정 판매한다.

이 밖에도 스코틀랜드 독립 병입자이자 영국 내 영향력 있는 주류업체인 고든앤맥페일의 전용매대를 운영하고, 매달 10일에는 위런 행사를 통해 희귀 위스키들에 대한 행사를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 4월 10일 위런 행사에는 히비키 하모니, 발베니12년, 글렌피딕15년, 달모어킹알렉산더3세 등 최근 인기 있는 위스키 상품들을 선보인다.

GS25는 앞으로도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및 행사를 선보여 고객과 소통하고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매니저)는 “4월 본격적인 봄시즌을 맞아 와인애호가 20대 직원들에게 사랑받은 쇼비뇽블랑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구성원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 소싱 및 행사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