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부른다⑤ 가을고독은 '여행상품' 고르기 나름

하나투어·웹투어 '순천만·주왕산' 트레킹
위시빈 음악여행·문학기행 테마·주제별 기획전
  • 등록 2015-10-16 오전 6:05:30

    수정 2015-10-16 오전 7:42:55

전남 순천만의 해질녁 풍경(사진=하나투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가을관광주간이 추천하는 여행상품도 다양하다. 하나투어와 웹투어는 국내여행 기획전을 열었다. 콘셉트는 ‘100% 가을 즐기기’다. 10월 말 억새꽃축제가 열리는 민둥산을 비롯해 가을단풍으로 유명한 오대산과 덕유산, 내장산 등 청아한 가을정취를 느끼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전국의 명소가 여행객을 기다린다.

추천상품으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빛나는 안동 하회마을과 청송 주산지를 묶은 ‘주산지 1박2일’ 상품. 설악산·월출산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암산으로 꼽히는 주왕산에서 가을빛으로 물든 기암괴석을 거닐며 트레킹과 온천욕을 즐기는 상품이다. 영덕 블루로드를 걷고, 대게정식을 맛보는 것은 덤이다.

전남 곡성 섬진강과 순천만 갈대밭, 여수 오동도 등 남도의 명소를 묶은 ‘남해바다 크루즈여행 1박2일’도 추천한다. 섬진강 증기기관차에서 옛 추억에 젖어보고, 여수 크루즈를 타고 남해바다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하나투어의 고품격 국내 여행상품인 ‘내 나라’도 추천한다. 한국 일주 7일, 서부권 일주 4일, 동부권 일주 4일 등을 포함한다. 모든 일정에 특급호텔 숙박은 물론 지역색이 물씬 풍기는 대표 별미로 식단을 구성했다.

이외에도 ‘화순 적벽과 장흥 편백나무숲, 보성 녹차밭 여행’(아름여행사)과 ‘유람선 타고 금강산 가는 길’(참좋은여행) 등 17개 여행상품을 우수 여행상품으로 선정했다. 옐로모바일의 국내 대표 여행정보 공유 서비스인 ‘위시빈’도 테마기획전을 준비했다. ‘강원도 문학기행’ ‘음악이 있는 도시 서울’ 등이 테마. 실제 여행객이 쓴 주제별 개성만점 여행기를 참고한다면 더욱 알찬 가을여행을 계획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가을미식회’ 기획전은 올가을 맛봐야 할 맛집정보를 제공한다.

참고로 가을산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준비할 것이 있다. 국립공원공단의 산행정보 애플리케이션. 안전지수와 난이도를 고려한 코스검색, 등산 내비게이션, 트래킹, 조난신고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경북 안동 하회마을(사진=하나투어)
▶ 관련기사 ◀
☞ 가을이부른다① '가을관광주간'의 강렬한 유혹
☞ 가을이부른다② '1만원대 기차여행' '사장님 밥상을 부탁해'
☞ 가을이부른다③ 도심 속 테마파크에도 가을은 온다
☞ 가을이부른다④ 리조트는 가을할인맛! '블랙트래블데이'
☞ 가을이부른다⑤ 가을고독은 '여행상품' 고르기 나름
☞ 가을이부른다⑥ "관광주간, 내국인여행객 서비스도 개선"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