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코인 의혹 제기에…金 “억지논리, 본인 아들 해명해야”

민주당, 김기현 아들 코인회사 임원 지적에
金 “벤처기업 취업해 봉급 받는 회사 일원”
“이재명 아들 상습도박·성매매 의혹 맞냐” 맞불
  • 등록 2023-06-11 오전 10:11:11

    수정 2023-06-11 오전 10:11:11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기한 코인 의혹 제기에 “확인되지 않은 보도에 득달같이 달려들고 있다”며 “억지논리를 펴는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참 딱해 보인다”고 꼬집었다.

민주당은 전날 김기현 대표의 아들이 암호화폐 업체의 임원이라는 내용의 보도가 나오자 김 대표에게 가상자산 보유 현황 공개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김 대표 아들이 임원으로 근무한 곳이 수조원대 코인사기 행각을 벌인 테라·루나를 투자했던 전문투자사 해시드의 자회사라고 소개했다. 또 김 대표가 과거 원내대표 시절(2021년 6월)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가상자산 과세 유예를 주장한 점을 이해충돌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대표도 본인 트위터에 관련 보도를 공유하며 “김기현 대표가 답할 차례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김 대표는 반발했다. 그는 입장문을 통해 “제 아들이 직원 30명 정도 되는 중소 벤처기업(블록체인 산업 관련 스타트업 스튜디오)에 직원으로 취업한 게 뭐가 잘못된 일입니까. 위 회사 주식을 1주도 보유하지 않은 채 봉급 받고 일하는 회사원일 뿐”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주장한 과거 코인 과세 유예 주장을 한 것에 대해서는 “당시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일자리 정책과 부동산 정책으로 청년들이 영끌해가면서 가상화폐에 위험하게 집중 투자하던 시점”이라며 “정부가 투자자 보호조치를 취한 다음에야 거래차익에 대한 세금을 매겨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이 뭐가 잘못됐다는 거냐”며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이재명 대표의 아들 의혹부터 해소하라고 맞불을 놨다.

그는 “제 아들은 누구의 아들처럼 도박을 하지도 않았다. 성매매 의혹에 연루된 적도 없다”며 “저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 사랑하는 아들을 남이라고 말하지 않으며, 어떤 경우에도 형수님과 형에게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퍼붓지도 않는다”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이어 “이젠 이재명 대표가 답할 차례”라며 “이 대표의 아들이 상습도박을 한 것은 사실입니까. 이 대표의 아들이 성매매를 한 것이 사실입니까. 아직도 이 대표에게 그 아들은 남입니까”라며 이재명 대표에게 답변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어린이 안전 헌장 선포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