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황교익 "정치적 의견 달라도 인격·권리 침해 안 돼"…사퇴문 발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 사퇴
"중앙의 정치인들이 만든 소란 때문"
"소모적 논쟁하며 근무한다는 것은 무리"
  • 등록 2021-08-20 오전 7:43:46

    수정 2021-08-20 오전 7:55:38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됐던 음식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후보를 자진 사퇴했다. 황씨는 20일 오전 페이스북에 “폐를 끼치고 싶지 않기에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 자리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음식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사진=연합뉴스)


그는 “저의 전문성과 경영능력은 인사추천위원회 위원들로부터 이미 검증을 받았고 최종으로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도의회 의원들의 선택을 받아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일하고 싶었다”며 “그런데, 국회의원 등 중앙의 정치인들이 경기도민의 권리에 간섭을 하고 경기도민을 무시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씨는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되면 하고 싶은 일이 있었고 신나게 일할 생각이었지만 그러나 도저히 그럴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졌다”며 후보 사퇴 이유를 밝혔다.



다음은 황교익 씨 페이스북 전문이다.


경기관광공사의 주인은 경기도민입니다. 저의 전문성과 경영능력은 인사추천위원회 위원들로부터 이미 검증을 받았고 최종으로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도의회 의원들의 선택을 받아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일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국회의원 등 중앙의 정치인들이 경기도민의 권리에 간섭을 했습니다. 경기도민을 무시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되면 하고 싶은 일이 있었습니다. 신나게 일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그럴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중앙의 정치인들이 만든 소란 때문입니다.

이미 경기관광공사 직원들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듯합니다. 폐를 끼치고 싶지 않습니다.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 자리를 내놓겠습니다. 소모적 논쟁을 하며 공사 사장으로 근무를 한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제 인격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정치적 막말을 했습니다. 정중히 사과를 드립니다. 그럼에도 이해찬 전 대표가 저를 위로해주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정치적 의견이 달라도 상대의 인격과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됩니다. 한국 정치판은 네거티브라는 정치적 야만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국민이 주권을 올바르게 행사할 수 있게 대권 주자 여러분은 정책 토론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아침 해를 봅니다. 툴툴 털고 새날을 맞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