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27~29일 '창작공감: 작가' 낭독회

김도영·신해연·배해률 작가 신작 발표
무대화 거쳐 내년 상반기 국립극단 공연
  • 등록 2021-08-22 오전 9:59:51

    수정 2021-08-22 오전 9:59:51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극단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종로구 JCC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창작공감: 작가’ 낭독회를 개최한다.

국립극단 ‘창작공감: 작가’ 낭독회(사진=국립극단)
이번 낭독회에서는 국립극단의 과정 중심 작품 개발 사업인 ‘창작공감: 작가’에 참여하고 있는 작가 김도영, 배해률, 신해연의 신작 희곡 3편을 선보인다.

‘왕서개 이야기’로 동아연극상 희곡상을 수상한 김도영 작가는 ‘금조 이야기’를 발표한다. 한국전쟁 피난길에 딸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살아가는 여인 금조의 이야기다.

‘서울 도심의 개천에서도 작은발톱수달이 이따금 목격되곤 합니다’는 ‘7번국도’로 사회적 참사에서의 ‘피해자다움’에 대한 질문을 던진 배해률 작가의 신작이다. 동화작가 영원과 그가 쓴 ‘작은발톱수달과 구슬’이라는 동화를 중심으로 한 작품이다.

‘악어 시’ ‘체액’ 등으로 인간 소외에 대한 독창적인 시각을 보여준 신해연 작가는 ‘밤의 사막 너머’를 선보인다. 한 여자와 그의 친구 보리, 그리고 그녀가 기르던 원숭이 ‘보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낭독 후 관객과 작가가 이야기를 나누는 ‘예술가와의 대화’를 통해 희곡의 무대화 과정을 보다 정교하게 설계한다. 해당 작품은 오는 12월 2차 낭독회를 거쳐 내년 상반기 국립극단 제작 공연으로 선보인다. 희곡집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국립극단 ‘창작공감: 작가’는 올해 처음 시작된 작품개발 사업이다. 동시대와 호흡할 수 있는 신진작가들과 희곡개발부터 공연 제작까지 창작의 전 과정을 함께한다.

김광보 국립극단 예술감독은 “3월에 선정한 ‘창작공감: 작가’의 젊은 극작가들이 상반기 동안 공들여 작업한 초고를 처음으로 외부에 선보인다”며 “이번 낭독회를 통해 작가들이 관객과 만나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주고 받고 하나의 작품을 탄생시켜 ‘과정 중심 사업’이라는 국립극단 ‘창작공감’ 사업의 의미를 빛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낭독회는 전석 무료이며 국립극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