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업황 불황에도 실적 선방…목표가↓-현대차

  • 등록 2023-03-27 오전 8:05:57

    수정 2023-03-27 오전 8:05:57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현대차증권은 27일 현대글로비스(086280)에 대해 업황 불황 등 부진 요인에도 원화 약세로 실적 부진을 면했다며 향후 벌크 시황 반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낮아진 밸류에이션(평가 가치)를 고려해 27만원에서 23만원으로 하향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15만5000원이다.

(사진=현대차증권)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0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지만, 컨센서스 1.9%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컨테이너, 벌크 시황 악화가 이어진 가운데 비철 거래 및 중고차 경매 시장 악화 등 부진 요인 있었으나, 원화 약세로 반조립제품(CKD) 손익 개선되고 수출 물량 증가로 매출 확대되며 실적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23년 감익에 대한 우려 중 가장 큰 부분은 연말 연초 원·달러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다”라며 “2월 저점 이후 회복세 보인 환율 영향으로 CKD, PCC선 관련 매출액과 손익은 우려 대비 개선세가 올해 3분기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운 벌크 단기 시황 악화와 컨테이너 운임 하락으로 물류 수익성 부담이 되고, 비철 트레이딩 손익은 악화하나 완성차 선적 증가와 시황 호조로 유통 CKD 물량 증가와 달러 강세 영향으로 손익은 기대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장 연구원은 “공급망 회복으로 올해까지 20년의 완성차 생산, 수출 감소분의 대부분 회복 전망이고, 이에 국내, 일본, 중국 수출 물량 크게 늘며 극동발 해상 물동량 증가에 따른 자동차선 선복 수요는 꾸준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경기 침체 우려에도 자동차 대기 수요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자동차 운반선의 부족한 시장 생산능력(CAPA) 영향으로 우호적 가격 조건은 신조선 인도가 예정된 2024년이나 202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 규제로 인한 차량용 운송 선박 부족 문제가 장기화할 전망이다. 이는 신조 발주가 적고 폐선이 많아 선박 공급 부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급락한 건화물선 운임지수(BDI) 회복과 개선된 환율 환경을 고려할 때 우려 대비 기대 이익은 개선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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