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연세대학교와 MOU…디지털 마케팅 강화

데이터 드리븐 통합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입지 강화
“고객 경험 기반의 마케팅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 창출할 것”
  • 등록 2021-08-22 오전 10:00:00

    수정 2021-08-22 오전 10:00:00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HS애드는 지난 20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전공 대학원과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서재근 HS애드 CX사업 부문장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융합학과 임일 주임교수, 김우주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HS애드는 지난 20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전공 대학원과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사진 좌측부터)임재현 HS애드 플랫폼사업부 사업부장 , 서재근 HS애드 CX사업부문 부문장 , 임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학과 주임 교수 , 김우주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학과 교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S애드)
HS애드는 이번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통합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서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HS애드는 최근 몇 년간 전통적인 광고회사에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회사로의 전환을 가속화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고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수준 고도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HS애드는 지난해 브랜딩에서 커머스까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하는 고객 경험 관리 모델 ‘CX CLINIC’을 만든 것에 이어, 올해는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실행을 본격화 하기 위해 국내외 250여명 규모로 CX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CX사업을 포함한 HS애드의 디지털 사업 비중도 올해 처음으로 4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재근 HS애드 CX사업부문 부문장은 “세계 시장에서 유수의 글로벌 컨설팅 회사들이 기 보유한 데이터 기반의 고객경험 분석 및 설계 컨설팅 역량에 크리에이티브와 실행 역량을 추가해 광고회사 영역에 진입했다“며 ”HS애드는 역으로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에,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경험 기반의 마케팅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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