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웍스,플레이스테이션2 벤더 계약

  • 등록 2004-02-12 오전 8:33:38

    수정 2004-02-12 오전 8:33:38

[edaily 김기성기자] 지니웍스(036600)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플레이스테이션2 등 비디오 게임 관련 상품에 대한 공식 벤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또 올해 게임부문에서 연간 24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려 섬유사업부문의 매출을 앞지른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공시 원문. 1. 공정공시 대상정보 : (주)지니웍스, 본격적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 매출 확보 나서 2. 공정공시의 주요 내용 -11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공식 벤더 계약 체결 -플레이스테이션2 등 비디오 게임 상품 매입 추진 -게임 부문 연간 240억원 규모 매출 예상...섬유사업부문 매출 초과 기대 지니웍스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이하 소니엔터테인먼트, 대표 윤여을)와 플레이스테이션2 등 비디오 게임 관련 상품에 대한 공식 벤더 계약을 11일 체결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편입을 목적으로 매출 확보에 나섰다. 섬유회사를 인수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의 업종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지니웍스는 게임 유통 사업을 확대해 엔터테인먼트 관련 매출을 현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섬유 부문 매출보다 크게 앞지른다는 계획이다. 소니엔터테인먼트(SCEK)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지니웍스는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 등의 게임 콘솔기기와 PS2용 게임 타이틀은 물론 소니엔터테인먼트(SCEK)가 판매하는 각종 게임 관련 상품을 매입해 이를 다시 게임 유통 매장에 공급하게 된다. 지니웍스는 소니엔터테인먼트(SCEK)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xbox)를 공급하는 세중게임박스(대표 천신일)는 물론 각종 게임 상품 공급 업체와도 매입 계약을 추진중이다. 지니웍스가 이들 게임 업체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게임 유통 사업에 나설 경우 올해 게임에서만 250억원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영화 사업 부문 매출과 함께 지니웍스의 섬유사업부문에서 올리는 연간 220억원 규모의 매출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니웍스는 소니엔터테인먼트(SCEK)로부터 게임 상품을 매입하는 것 이외에 지니웍스게임즈가 관리, 운영하는 모든 게임 매장의 상품 공급을 위한 상품 기획과 상품 매입을 맡을 예정이다. 한편, 지니웍스게임즈는 매장 관리, 고객 관리, 이벤트 기획 등 매장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지니웍스게임즈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레몬, 농협하나로클럽, 코오롱마트, 행복한세상, 세이브존 등에 총 70여개의 직영 게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직영 매장 수를 1백여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니웍스는 매입한 게임 상품의 유통 채널을 지니웍스게임즈 이외 업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온라인 유통 채널 2-3개 업체와 상품 공급 계약을 협의중이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에서도 매장 관리가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해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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