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기업회의·포상관광 지원기준 낮추고 대상은 확대 [MICE]

마르가 노그라레스 필리핀 관광진흥청장
200명 단체로 지원기준 낮추고 대상 확대
세부, 보홀 등 섬 포상관광 프로그램 개발
정부·지자체 역할 나눠 교통·만찬 등 지원
이달 26일 '트래블 필리핀' 관광앱 선보여
  • 등록 2023-10-20 오전 7:42:15

    수정 2023-10-20 오전 7:42:15

마리아 마가리타 몬테마요르 노그라레스(마르가 노그라레스) 필리핀 관광진흥청장 (사진=이선우 기자)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올해부터 기업회의, 포상관광 단체 지원 기준을 200명으로 낮추고, 지원 대상도 레저·휴양 목적의 단체로 확대했습니다.”

마리아 마가리타 몬테마요르 노그라레스(이하 마르가 노그라레스) 필리핀 관광진흥청장(사진)은 지난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 이후 시장 선점을 위해 ‘마이스 플러스’ 지원 프로그램을 공항 입출국부터 홍보물 제작, 식음료, 문화공연, 현지 관광 등으로 확대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 확대는 마이스를 활성화해 관광산업을 고도화하려는 정부 의지와 구상이 반영된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이어 “보홀, 보라카이, 세부, 클락, 수빅, 팔라우 등 여러 섬을 하나의 코스로 엮은 섬 포상관광 프로그램은 중앙과 지방 정부가 역할을 각각 나눠 이동에 필요한 교통편, 만찬 등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 3월 필리핀 관광부 산하 관광진흥청(TPB) 대표로 임명된 그는 지난 10일 마닐라, 보홀, 세부, 보라카이, 클락, 수빅, 팔라완 등 지역과 여행·항공사 50곳을 이끌고 방한했다. 대표단 단장을 맡은 노그라레스 청장은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여수(13일)와 수원(17일), 서울(18일)에서 국내 여행 업계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필리핀 마이스 로드쇼’를 순회 개최했다. 필리핀 관광부와 관광진흥청이 한국에서 여러 도시를 순회하는 마이스 로드쇼를 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지난 4월 유니시티 코리아 소속 1400명이 세부를 찾는 등 한국 포상관광단 방문이 늘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는 전략적으로 한국 기업의 포상관광단 수요를 늘리기 위해 인사 담당자를 바이어로 초청해 상담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기업회의, 포상관광 목적지로서 필리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다양성’과 ‘가성비’를 손꼽았다. 컨벤션센터와 같은 전문 시설 외에 국립박물관 등 역사·문화적으로 상징성을 지닌 다양한 콘셉트의 유니크 베뉴를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요소라고 평가했다. 그는 “필리핀은 지역마다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호텔들이 많아 가용 예산에 맞춰 최상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며 “비행시간도 3시간 반으로 부담이 없는 데다 양국 11개 항공사에서 마닐라, 보홀, 세부, 보라카이, 클락 등으로 직항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어 일정을 짜기에도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을 연간 200만명 관광객이 찾는 제1의 인바운드 관광시장으로 지목한 그는 한국인 관광객의 필리핀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관광 모바일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줬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필리핀 7641개 섬의 관광, 교통, 숙박 등 여행 정보를 모아놓은 관광 모바일 앱 ‘트래블 필리핀’(Travel Philippines)이 이달 2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며 “초기 영어 버전에 이어 한국인 여행객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