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패션에서 ‘인싸템’으로…뉴트로 등산복 인기

레깅스에 오버사이즈 재킷 입고 어글리슈즈 착용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서도 활용
롯데百 ‘어글리슈즈’ 출시 1달만에 2500족 판매
  • 등록 2019-10-14 오전 6:45:00

    수정 2019-10-14 오전 6:45:00

노스페이스 달톤 아노락을 착용한 모델.(사진=노스페이스)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레깅스(쫄바지) 위에 화려한 패턴이나 색상의 양말에 포인트, 그리고 어글리슈즈를 신다.’

등산복이 젊어졌다. 펑퍼짐한 바지에 단색 아웃도어로 통일돼 일명 ‘아재패션’으로 불리던 등산복이 슬림한 레깅스에 오버사이즈 재킷을 매칭 하는 등 기능성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을 겸비해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생활까지 범용적 활용 가능한 맵시 있는 패션의류로 확 바뀌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먼저 노스페이스의 ‘달톤 아노락’은 과거에 크게 유행한 ‘눕시 재킷’ 특유의 배색 및 절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재킷 하단 양옆으로 적용된 지퍼 슬릿, 목 부분의 지퍼 및 후드의 조임 끈 등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슬림 핏의 레깅스부터 넉넉한 핏의 카고 팬츠까지 재킷과 함께 매칭 하는 하의에 종류에 따라서도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삭스 미드’ 제품.(사진=노스페이스)
‘체나 레깅스’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의 제품으로 신축성이 좋아 낮은 기온의 야외 활동에서도 근육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한편 높은 신축성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다양한 상의와 매치 가능한 기본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고 옆면 로고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삭스 미드’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미드 기장 양말이다. 발등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풍감이 뛰어나고 발목에는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해 심플한 레깅스 착장에 양말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노스페이스는 ‘뉴트로풍 등산복’ 인기에 힘입어 플리스 재킷 및 베스트, 버킷햇, 슬링백 등 10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레이지 컬렉션’을 비롯해 2종의 캡슐 컬렉션을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품목, 색상 및 디자인을 적용해 이달 출시하기도 했다.

컬럼비아는 뉴트로 감성을 입은 컬렉션 ‘아이콘즈’(ICONS)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사이드라인 파카’는 1990년대 레트로 무드를 담은 패딩 봄버형 재킷이다. 컬럼비아 브랜드 로고와 사선 줄 무늬로 포인트를 더했다.

등산화도 패션을 더했다. 어글리슈즈 열풍이 등산화에도 불었다. ‘못생긴 신발’ 투박함을 어글리슈즈는 밑창의 크기가 과도하게 크고 투박한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업계에선 최초로 어글리슈즈를 출시한 ‘디스커버리’는 올해 누적(8월 기준) 8만족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슈즈 매출이 2.5배 가량 늘었다.

어글리슈즈 ‘트리핀 다이노‘.(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도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손잡고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어글리슈즈 ‘트리핀 다이노’를 지난달 출시, 판매 한 달 만에 2500족 이상을 팔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현재까지 만족할 만한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고 동절기 시즌이 시작되면 더 잘 팔릴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페이스의 ‘마운틴 헌터 로우 워터프루프’는 내구성이 우수한 비브람사(社)의 밑창을 적용했고 소가죽을 사용해 착화감이 편안하다. 어글리슈즈의 쉐잎과 밑창의 컬러 포인트가 미니멀한 느낌으로 완성돼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등산복업계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며 “등산바지 대신 레깅스를, 등산 용도로만 신는 등산화 대신 어글리슈즈를 매칭하면서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