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이상민 "이재명 대안 없다? 우리가 文 꼬붕인가"

  • 등록 2023-03-18 오후 1:14:25

    수정 2023-03-20 오전 9:09:08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 외 대안이 없으니 단합해야 한다”는 주문을 했다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의 주장에 대해 “우리가 문 전 대통령 꼬붕(부하)인가”라고 했다.

이 의원은 지난 17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박지원 전 원장의 주장에 “문 전 대통령이 과도하게 말한 것이고, 전달한 분도 잘못 전달한 것”이라며 “우리가 뭐 문 전 대통령 꼬붕인가? 문 전 대통령이 지시하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해야 하나)”라고 했다.

국정감사서 질의하는 이상민 의원 / 연합뉴스


이어 “저희한테는 ‘문 전 대통령의 뜻이 이러니까 아무 말 마라’ 이런 지침으로 들리는 데 그걸 저희가 수용하겠나”라고 했다. 이 의원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해야 할 말이 있고 안 해야 할 말이 있다. 이재명 대표 말고는 대안이 없다? 그런 이야기를 막 하시면 안 된다”며 “(문 전 대통령이) 그 이야기를 설사 했어도 그거를 대외적으로 얘기할 성질이 아니다. 전직 대통령의 말을 막 이야기하면 되나”라고 했다.

앞서 박 전 원장은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지난 10일 문 전 대통령고 만나 민주당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며 “문 전 대통령은 민주당이 총단합해서 잘해야 되는데 그렇게 나가면 안 된다”며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 자꾸 무슨, 그 정도 얘기를 하셨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 대표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선 “그만둘 때는 전격적으로 해야 한다. 국민이 볼 때 ‘감동이다’ ‘선당후사를 위해서 자기를 초개같이 버리는구나’ 할 때 박수도 보낸다”며 “일단 급한 불부터 끄려면 당을 위해서도, 이재명을 위해서도 본인의 거취 정리가 빨리 필요하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