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를 와인처럼"...생활맥주 성공비결은?

찾아가는 근면한 경영수다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방송
  • 등록 2023-12-15 오전 8:01:07

    수정 2023-12-22 오후 3:20:06

찾아가는 경영수다 방송 캡쳐.
[이데일리TV 이지은 기자] 이데일리TV는 15일 ‘찾아가는 이근면한 경영수다’ 23화를 방영한다.

찾아가는 이근면한 경영수다는 기업의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대담을 진행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방송에서는 사전 컨설팅을 통한 깊이 있고 날카로운 질문을 토대로 기업 현안과 과제를 논의한다.

이근면 초대 인사혁신처장과 문다애 이데일리TV 기업팀장(기자)이 진행을 맡는다.

방송을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기업의 경영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감과 동시에, 알찬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수제맥주 브랜드 경영 전략을 살펴보는 ‘생활맥주’편이다.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가 출연한다.

임상진 대표는 “저희는 기획부터 제조, 유통, 마케팅, 판매를 모두 관할하고 있다”며 “가급적 많은 시장 참여자가 생활맥주라는 시장에 뛰어들게 하고 그들과 적절한 이윤을 배분하는 균형 잡힌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코로나19를 뚫고 생활맥주가 10년 동안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해외 진출도 마찬가지다. 해외 맥주 업체들과 경쟁하는 구도가 아닌 협력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데일리비어는 지난달 카트리나 그룹과 함께 싱가포르에서 생활맥주의 한국식 치킨과 수제맥주를 만날 수 있는 체인점을 공동 운영하기 위한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임 대표는 “맥주뿐만 아니라 공간에도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히 맥주를 적절한 가격에 판매하는 데만 집중했다면 편의점을 이길 수 없었을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제맥주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으로 “맥주도 와인처럼 향이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사람이 맥주가 향이 있다는 걸 잘 모른다”며 “먼저 향을 맡고 맛을 느끼면 맥주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본방송은 15일 오후 4시 30분에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이데일리TV 채널에서 방영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