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인 김성한, 이순철 WBC 코치 입성...명예회복 기회

  • 등록 2008-11-25 오후 4:58:29

    수정 2008-11-25 오후 5:40:51

▲ 김성한(좌) 수석코치, 이순철 타격코치

[이데일리 SPN 김영환 인턴기자]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코칭 스태프가 난항 끝에 발표됐다.
 
그중엔 현역 감독들을 대신해 합류한 현직 코치들보다 눈길을 끄는 이들이 포함돼 있었다. 김성한 전 KIA감독과 이순철 전 LG감독이 주인공. 김 전 감독은 수석코치에 선임됐고 이 전 감독은 타격코치를 맡게 됐다. 

두 전임 감독은 각각 2004년과 2006년 시즌 중반 팀 성적 부진으로 감독 일선에서 물러난 바 있다.

이후로는 제대로 된 기회를 얻지 못했다. 이 전감독은 올해 히어로즈 수석코치로 복귀했지만 팀 분위기나 전력 구성이 완전하지 않았던 탓에 1년만에 유니폼을 벗고 다시 야인이 됐다.
 
김 전감독은 이후 군산상고 감독을 역임했지만 아직 프로 무대 복귀는 하지 못한 상황. 어쩌면 두 전임 감독에겐 WBC가 또 한번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국민적 관심이 모아질 WBC서 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그들에게도 공이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현역 시절 쌓은 경험에 야인 시절 갈고 닦은 넓은 시야가 더해진다면 김인식 대표팀 감독이 팀을 끌어가는 데 큰 힘을 보탤 수 있을 전망이다.
 
그러나 그만큼 부담도 심하다. 김성한 전 감독은 "중압감이 상당하다. 현역 감독들로 구성된 코칭 스태프가 무산되면서 발탁됐기 때문에 부담스럽다"며 "감독님을 잘 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선의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한 치의 미스도 없게 호흡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내 임무"라는 각오를 밝혔다.

야인으로 WBC 코칭스태프에 합류한 김성한, 이순철 두 전임 감독이 제2회 WBC에서 명예회복을 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 관련기사 ◀
☞김인식 감독 "국가를 위해 최고의 멤버 꾸리고 싶다"
☞KBO, 김성한 양상문 이순철 코치 등 WBC 코칭스태프 확정
☞양키스 마쓰이 WBC 불참할 듯...단장 불허 시사
☞'팀내 입지 흔들' 후쿠도메 "WBC 나가겠다"
☞"대만 야구 만만찮네" 내년 WBC 비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