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는 이달 초 미국 LA와 뉴욕에 `진로 막걸리` 4000상자를 수출했고, 한인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 수출용 `JINRO MAKGULI`는 일본 수출 제품보다 단맛이 덜하고, 쌀 고유의 풍미를 높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진로는 현지 반응과 시장조사를 거친 후 미국 내 다른 지역으로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진로는 지난 3월 중국 상하이에 진로 막걸리 850상자를 수출했다. 막걸리는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미지우(米酒)`라 불리며, 아직 일본보다는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그러나 상하이 엑스포 기간 중 한국식당에서 진로 막걸리를 판매, 한국관을 방문하는 현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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