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제품은 에듀테크 플랫폼인 ‘코스모스(Coursemos)’다. 코스모스는 학습관리시스템을 중심으로 학습자 역량관리와 상담관리, 진로·취업지원 등이 통합된 시스템이다. 메타버스, 인공지능기반 시험시스템(IBT) 등 다양한 학습솔루션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높은 보안성, 편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앞세워 2016년 정식 론칭 이후 올해 3월 말 기준 약 120개 대학이 사용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부터는 기업형 학습관리시스템 영역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다.
유비온은 작년 9월 말 기준 매출 280억60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9%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17억2000만원으로 17.3% 늘었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코스닥 이전상장을 통해 에듀테크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영업 파이프라인도 확대해 세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최종 목표는 글로벌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