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는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츠들을 뉴 아이디의 글로벌 FAST(광고 기반 스트리밍 TV)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까니짱 △떵개떵 △푸디보이 △자도르 △밀키복이탄이 △루퐁이네 △하하하 △소녀의행성 △홍설 △치즈필름 등이다. 언어 제약이 비교적 적은 음식 및 반려동물 전문 콘텐츠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이미 글로벌 팬이 구축된 K콘텐츠들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뉴 아이디와 손을 맞잡게 됐다”며 “K콘텐츠들이 글로벌 TV 시장에서도 확실히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경 뉴 아이디 대표도 “FAST 채널의 실시간 시청 데이터와 플랫폼 파트너를 통해 한국 영화와 드라마뿐 아니라 로컬 음식과 펫 콘텐츠 등 ‘넌버벌성‘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글로벌 팬덤이 확고한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TV를 통해 해외 현지 시청자들에게 ‘일상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샌드박스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