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실리콘투는 전세계 K뷰티 수요에 힘입어 고성장 중”이라며 “한국 화장품 수출은 2019~2023년 기간 연평균 8% 성장했는데 대부분 수출로 구성된 실리콘투의 동일 기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52%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외 영업망과 인프라에도 우위에 있다고 박 연구원은 평가했다. 그는 “전세계 160여개국 이상 나라에 400여개 화장품 브랜드, SKU 1만여 개를 자사 플랫폼 스타일코리아닷컴을 통해 이커머스 역직구 판매, 기업 고객에게 판매하는 수출업체”라며 “2012년부터 화장품 유통업을 시작해 10년 이상의 유통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여러 거점지역에 지사를 운영하며 각 지역에서의 영업 네트워크망을 구축해왔다”고 분석했다.
올해 실적은 매출은 전년대비 90% 증가한 6500억원, 영업이익은 150% 증가한 1200억원을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전세계 K뷰티 수요 확대에 힘입어 올해도 고성장을 기록할 것”이라며 “새롭게 미국에서 급부상하는 브랜드 증가로 올해도 고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