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는 사기" SNL 농담 후 폭락할 때…머스크는 도지코인 파티

머스크, 여자친구 그라임스와 SNL 뒤풀이 파티 참석
"그를 위한 가상자산 파티"…도지모양 쿠키·얼음 등장
도지코인 가격, "사기" 농담 후 고점대비 38% 폭락
  • 등록 2021-05-19 오전 11:28:43

    수정 2021-05-19 오전 11:32:02

지난 8일 SNL 뒤풀이에 참석한 뒤 자리를 뜨는 일론 머스크와 여자친구 그라임스 (사진=그라임스 팬페이지)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한 뒤 가상자산을 주제로 한 축하파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SNL에서 ‘사기’라는 농담을 하자 고점 대비 30% 폭락하고 있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식스와 경제 매체 벤징가는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지난 8일 SNL 출연 이후 뒤풀이 성격의 파티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뉴욕 출신의 호텔 사업가 이언 슈레이거가 머스크를 위해 마련한 이 파티는 뉴욕 맨해튼의 럭셔리 호텔 ‘퍼블릭’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한 소식통은 “머스크를 위한 암호화폐 주제의 파티”였다며 “여성들은 외계인 복장을 하고 도지코인 모양 쿠키와 컵케이크 를 올려놓은 쟁반을 들고 돌아다녔고, 도지코인 모양을 한 얼음 조각도 있었다”고 전했다.

파티에서는 개 조련사가 도지코인 마스코트인 실제 시바견을 산책시키기도 했다며 “그것은 행운의 징표와도 같았다”고 밝혔다.

파티에는 머스크의 여자친구이자 캐나다 가수 그라임스와 SNL 출연자인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도 참석했다. 또한 SNL 간판 풍자 코너인 ‘위켄드 업데이트’에서 머스크를 향해 “도대체 도지코인이 뭐냐”며 공격한 콜린 조스트도 함께했다. 한 소식통은 “모두가 기분 좋은 상태로 춤을 췄다”고 전했다.

SNL 위켄드 업데이트에서 마이클 체(왼쪽)가 일론 머스크(오른쪽)에게 1달러 지폐를 꺼내 보이며 “이게 진짜”라고 말하고 있다(사진=SNL)
화기애애한 뒷풀이 분위기와는 달리 당시 도지코인 가격은 폭락하고 있었다. 머스크가 SNL 출연을 앞두고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로 자처하며 투자자들에게 기대감을 잔뜩 심어놨지만, 정작 SNL에 출연해서는 “도지코인은 사기”라는 농담을 해 시장에 찬물을 끼얹은 탓이다.

SNL 방송이 시작할 때까지만 해도 66센트였던 도지코인은 “어머니날 선물, 도지코인 아니지?”라는 머스크 어머니이자 유명 모델인 메이 머스크의 질문에 “맞아요”라고 대답한 뒤 떨어지기 시작했다. 방송 중 48센트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도지는 사기”라는 머스크의 농담이 결정타를 날렸다. 가상자산 전문가로 분장한 머스크가 “도대체 도지코인이 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수차례 대답했지만 납득시키지 못하자 자포자기한 듯 “그래요, 사기이죠(Yeah, it‘s a hustle)”라고 대답하면서다. 머스크의 이 한마디 때문에 도지코인 가격은 고점 대비 38% 추락했다고 벤징가는 전했다.

이후 머스크가 트위터 통해 도지 띄우기에 나서면서 가격이 올랐지만 이후 50센트 이상 모멘텀을 지속하지 못하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19일 오전 11시20분 기준 도지코인은 24시간 전보다 9.36% 하락한 43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