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없이 문자로 간편결제 하세요…KG모빌리언스 '내죠여왕'

기존 '바이포미' 개편 서비스…회원절차 필요없어
번거로운 방문결제 대신 문자로 편의성 크게 높여
  • 등록 2019-08-30 오전 7:53:26

    수정 2019-08-30 오전 7:53:26

(KG모빌리언스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내 휴대폰결제 1위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30일 스마트폰 기반의 메시지 결제요청 서비스인 ‘바이포미(Buy4me)’를 ‘내죠여왕’으로 개편해 다음 달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내죠여왕’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이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문자 알림만으로 즉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자가 고객에게 SMS로 결제요청 안내를 하면, 고객이 수신된 SMS의 URL을 클릭한 뒤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요청 SMS는 단체발송, 예약발송도 가능하다.

‘내죠여왕’이라는 명칭은 결제를 요청한다는 뜻의 ‘내죠’와 학원비, 우유대금 등 비용결제를 하는 가정의 ‘여왕’인 주부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를 들어 그동안 방문결제 위주로 진행되던 우유대금, 학원비, 도시가스 요금, 렌탈비 등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학원·대리점주 등 소상공인과 렌탈업 등 생활편의서비스 사업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입장에서도 번거로운 결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KG모빌리언스는 ‘내죠여왕’ 서비스 등록을 위한 BI 작업을 마치는 대로 다음 달 중 상표 등록을 할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시기에 맞춰 스마트폰과 웹(web) 환경은 물론 카카오톡을 통해 결제를 요청하는 등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KG모빌리언스는 지난 28일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내죠여왕’ 서비스 소개·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NS홈쇼핑, 신한생명, SK텔링크, 코지마안마 등 다수기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내달 초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주요 기업 및 협회와 서비스 제공 계약을 맺는 등 가맹사업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과 사업자 모두에게 편리한 ‘내죠여왕’ 서비스를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 선도기업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