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클리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1.7% 증가한 610억원, 영업이익은 55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할 전망”이라며 “H&B스토어내 클리오 브랜드들의 점유율 확대, 국내외 온라인 채널 고성장, 신제품 출시에 따른 면세점 성장 등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양 연구원은 “클리오는 톤업크림에서 다양한 쿠션 및 구달 기초 스킨케어로, 페리페라 립 중심에서 색조 전체 카테고리로 아이템을 확장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석에 따른 판관비 효율화, 중국 로컬제품 출시 및 3~4선 도시 공략 등 현지화 전략 강화로 안정적인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