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헌터-애니마인드 그룹,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등록 2023-12-11 오전 9:00:17

    수정 2023-12-11 오전 9:00:1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트레져헌터는 일본 비즈니스 공급망 테크 기업 애니마인드 그룹(AnyMind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소고 고스케 애니마인드 그룹 대표(좌),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우) (사진=트레져헌터)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로컬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기획·네트워크 협력, 유튜브 쇼츠 성장을 위한 솔루션 공동 개발, 그 외 양사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협업을 할 계획이다.

애니마인드 그룹은 지난 3월 일본 도쿄 거래소에 상장한 회사로 싱가포르에서 창업 후 2019년 도쿄로 본사를 이전, 비즈니스 공급망을 제공하는 테크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커머스 전문회사이다.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에서부터 물류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D2C 솔루션을 제공, 운영하고 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트레져헌터는 유튜브, 틱톡 등 글로벌 OTT 기반의 파트너십 채널과 자체 IP 채널을 통해 멀티 레이블을 구축·운영하고 채널과 구독자, 채널과 브랜드를 연계하는 SaaS 솔루션 등을 통해 글로벌 커머셜 및 커머스를 연계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애니마인드 그룹과의 전략적·독점적 협력을 통해 아시아에서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파트너십 체결의 의미를 설명했다.

애니마인드 그룹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소고 고스케 대표는 “애니마인드 그룹은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계속 구축하면서 시장 선두 기업들과 핵심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형성하려 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트레져헌터와 송 대표의 경험과 전문성, 비전, 글로벌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국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최전선에 설 것”이라 전했다.

한편 국내 크리에이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트레져헌터는 에이전트 중심의 MCN 모델에서 탈피, 매니지먼트 솔루션(MaaS)과 멀티 레이블, SaaS 기반의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차세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