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명절연휴 간식’은 가라!”…먹거리 베스트5

청년떡집 ‘하양이 까망이’
만두몬스터 ‘LA갈비 만두’
팔도 스틱형 비락식혜
전통 맛 가미한 던킨도너츠
이츠웰 곤약젤리, 카카오양갱
  • 등록 2018-09-22 오전 11:35:35

    수정 2018-09-28 오전 9:48:40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추석 명절을 위한 후식이 트렌드에 맞게 다채로운 메뉴들로 나왔다.

퓨전 떡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청년떡집’의 ‘하양이’ ‘까망이’와 오메기 5종 세트, 간단한 후식은 물론 식사대용으로도 그만인 ‘만두몬스터’ ‘LA갈비 만두’가 화제를 몰고 있다.

또 좀 더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한 ‘비락 식혜’의 스틱형 식혜와 ‘이츠웰’의 ‘곤약젤리’, 스틱형 ‘카카오양갱’, 그리고 옥수수-쌀-고구마 맛 등 전통의 맛을 가미한 ‘던킨도너츠’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양유)
먼저 양유에서 론칭한 ‘청년떡집’은 이에 걸맞게 차별화된 퓨전 떡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청년떡집’은 SNS 상에서 티라미슈크림떡 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완판 신화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하양이’ ‘까망이’ 신제품을 출시,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완판 신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양이’는 초코 크림치즈 앙금에 파마산 치즈 고물을 더해 치즈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까망이’는 초코칩이 오독오독 씹히는 크림치즈에 오레오 가루를 입혀 달콤하면서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팔도)
전통 음료인 ‘식혜’는 젊어졌다. 언제 어디서나 마실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는가 하면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변화하는 등 젊은 층과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

비락 식혜 스틱은 15g들이 개별 포장 형태의 액상형 제품으로 제품을 컵에 따른 뒤 일정량의 물을 넣기만 하면 전통 식혜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명절 때 직접 만들었을 시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로 효자 아이템 품목에 진입했다.

(사진=만두몬스터)
만두몬스터의 ‘LA 갈비 만두’는 친숙함에서 그치지 않고 만두몬스터라는 이름처럼 무려 13cm라는 커다란 사이즈와 지금까지 맛보지 못했던 이색적인 갈비만두 맛을 구현해 주목을 받고 있다.

‘만두몬스터’의 ‘LA갈비 만두’는 100% 국내산 LA갈비살을 그대로 넣어 입 안 가득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살려 마치 만두가 아닌 LA 갈비를 먹고 있는 듯한 착각을 줄 만큼 깊은 맛을 내 론칭 직후부터 줄곧 전 연령층에 걸쳐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불닭 만두’도 출시,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만두피는 물론, 화끈 짜릿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불닭 만두’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SPC그룹)
온 국민이 사랑하는 빵 역시 추석 후식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아이템이다. ‘던킨도너츠’는 대 명절 추석을 맞아 한국인에게 친숙한 옥수수, 쌀, 고구마 등을 활용한 도너츠를 출시했다. 달콤하고 고소한 우리의 맛은 물론, 동양화 작가 김신혜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 패키지는 전통 회화 느낌을 살려 추석 선물로도 가능케 했다.

먼저 ‘옥수로 맛있는 바이츠’는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큼직한 크기는 물론, 링 모양의 디자인이 독특한 ‘쌀아 있는 왕꽈배링’은 도넛의 담백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완성했다.

‘대박달콤하구마’는 고구마 모양의 쫄깃한 도넛에 달콤한 고구마 필링을 넣었고, 조랭이 떡 모양의 ‘땅콩 듬뿍 조랭이 도넛’은 땅콩 가루가 토핑돼 고소함을 더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추석 후식으로 아이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CJ프레시웨이’가 손쉽게 짜 먹을 수 있는 키즈 전용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이츠웰 ‘짜먹는 카카오 양갱’과 ‘짜먹는 곤약젤리 요구르트’로 휴대성은 물론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을 모두 사로잡은 것이 특징이다. 짜먹는 카카오 양갱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한천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기존 양갱과는 달리 팥앙금에 리얼초콜릿을 가미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으며 스틱형으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임지연, 아슬아슬한 의상
  • 멧갈라 찢은 제니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