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돕기 '맞손'

  • 등록 2021-06-14 오전 8:40:02

    수정 2021-06-14 오후 4:31:57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오른쪽)와 김경주 SK엠앤서비스 전무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리아센터(290510)는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코리아센터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이 자리엔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와 김경주 SK엠앤서비스 전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가 보유·제휴한 온라인 소상공인 플랫폼 회원에 ‘마이소호’, ‘스탬프팡’ 등의 커머스 솔루션을 무상 공급한다. SK엠앤서비스는 코리아센터 솔루션 이용 고객사에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 팩’ 지원과 함께 편의·복지 분야 유·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센터가 제공하는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한 메이크샵 스몰비즈니스용 쇼핑몰 플랫폼이다. 모든 SNS 채널에 제품 주문·결제를 위한 링크 기능을 제공한다.

또 최근에는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 시작 시 자동으로 알려 주고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탬프팡은 모바일로 쿠폰을 적립할 수 있는 ‘나.적립’,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업원을 통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는 ‘나.주문’ 기능 등을 포함하는 비대면 특화 서비스 중 하나다.

SK엠앤서비스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한 번만 매장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점주가 직접 챙겨야 할 정보를 매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매일 전일 매출과 당일 통장에 입금될 금액을 보여주고 아르바이트 직원의 근무 스케줄과 급여일 알림,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세미나, 유튜브 강의 등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양사 역량을 활용한 협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뜻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을 돕고 양사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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