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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버스(Health-verse)’는 건강(Health)과 메타버스(Metaverse)의 합성어다. 뷰티베이커리 측은 “메타버스라는 ‘놀이와 재미를 추구하는 가상공간’이라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인간의 건강까지 지키는 헬스케어 가상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뷰티베이커리는 메타버스-바이오 연계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전문회사 메딕바이오엔케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뷰티베이커리는 바이오 및 의료 기술에 블록체인 플랫폼, 가상자산,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를 접목한다는 구상이다.
뷰티베이커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수요가 급증하면서 헬스케어 분야에도 가상·증강현실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상표권 출원을 시작으로 메타버스-바이오 연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향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신개념 가상 의료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메딕바이오엔케이는 최근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개인식별’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내 DNA 지문 인식을 통합하고 새로운 바이오-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