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은행, 통합정보시스템 "iGate" 구축

  • 등록 2001-10-29 오전 10:39:02

    수정 2001-10-29 오전 10:39:02

[edaily] 한빛은행은 29일 사내정보시스템을 통합해 본점 및 영업점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제공받을 수 있는 "iGate"시스템을 구축, 운용한다고 밝혔다. "iGate"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xchange2000을 기반으로 개발했으며, 인트라오피스 정보시스템 임원정보시스템 HAVICS(신용위험관리시스템) CRM(고객관계관리) 등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던 정보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의 연구 끝에 개발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각기 산재된 정보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것은 물론 각 시스템별로 사용자를 관리하던 것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어 업무효율을 대폭 향상시켰다. 한빛은행은 "향후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지원하고 은행밖에서 고객과 상담시 RM(기업고객),SRP(중소기업고객),SP(개인고객) 등 해당 전문가들의 신속·정확한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이 시스템을 인터넷으로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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