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가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솔루션 AIQ.AWARE를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I 엔진이 1:1 맞춤형 상품 추천을 실행한다. 이커머스의 상품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 평균주문금액(AOV)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성별, 사는 곳, 나이 등의 지표를 넘어서서, 실시간 행동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해 고객이 지금 이 순간, 꼭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마케터를 지원한다.
결과 현황에 따라 추천 상품 정보페이지에서 전시될 상품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수많은 이커머스 선택지 속에서 고객들을 먼저 사로잡으려면 정교한 개인화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켈터랩스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AIQ.AWARE 솔루션을 통해 한층 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매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술적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향후 AIQ.AWARE 시리즈의 다른 제품들인 예측(Prediction) 엔진과 리뷰(Review) 분석 솔루션도 카페24 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