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퀴로 떠나는 찬란한 가을빛 여행.

문체부, 22~23일 자전거 여행 실시
내외국인 등 100여명 진행
  • 등록 2016-10-17 오전 8:53:44

    수정 2016-10-17 오전 8:53:44

자전거길 체험 코스(그래픽=문체부)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을 친구와 함께 떠나세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역사와 문화의 도시 경주에서 자전거 여행길 홍보를 위한 ‘외국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자전거 여행’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함께 지진피해 지역인 경주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5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은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문체부가 공사와 함께 선정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을 내·외국인에게 홍보하기 위해 기획했다. 참가신청은 이벤트 누리집에 외국인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참가자는 17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총 100여명의 내·외국인들들을 선정해 ‘경주 역사탐방 자전거길’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아자길 자전거 타기(라이딩) 행사는 ‘신라의 달밤 165리 걷기 대회’ 행사와 연계해 자전거 여행과 지역 걷기 축제 행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신라의 달밤 165리 걷기 대회’는 천년 고도인 경주 일대를 달밤에 걸으면서, 천년의 역사 속에서 신라의 숨결을 함께 느끼고 걷기를 생활화하는 한편, 극기체험을 통해 강인한 체력과 호연지기를 키우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행사 참가자는 첫날 서울 용산역 집결지에서 아침 8시에 출발, 버스를 타고 경주에 도착해 점심식사를 하며 휴식을 취한 후, 국립경주박물관과 선덕여왕릉을 관람한다. 이어 ‘신라의 달밤 165리 걷기 대회’ 행사에 참석해 달빛을 벗 삼아 약 10Km 걷기길을 걸으며 신라의 숨결을 느껴본다. 다음날에는 가을을 맞아 아름답게 물든 단풍 속에서 ‘경주 역사탐방 자전거길’ 코스 중 약 14km를 자전거를 타고 마음껏 달리면서 경주의 역사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에서 인증 사진을 남길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 막바지에는 참가비 2만 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공받은 참가자들이 경주의 전통시장인 성동시장에서 먹거리들을 맛보며 여행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은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자전거 타기가 아닌 경관·미식·문화가 있는 ‘자전거 여행’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한 것이다.”라며 “이번 자전거 여행 행사를 신호탄으로 삼아 앞으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가을 여행주간을 기념해 후속 행사로 내달 5일 개최하는 ‘2016 함께 걷는 경주 왕의 길’ 걷기 행사와 연계해 ‘외국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자전거 여행’ 2차 체험 행사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18일부터 신청을 받는 체험 이벤트는 1차 행사와 유사하게 진행된다. 참가자는 이벤트 누리집에 응모와 추첨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라의달밤 165리 걷기대회’ 코스(그래픽=문체부)
▶ 관련기사 ◀
☞ "당신의 빈티지 여행앨범을 펼쳐주세요"
☞ [여행팁] '이것'만 피하면 유럽서 소매치기 걱정 '뚝'
☞ [여행] '삼다도'의 가을은 하늘부터 물든다
☞ 한국인 10명 중 4명 "여행은 싸고 실속 있어야"
☞ [여행팁] 세계에서 나홀로 여행가기 좋은 곳 'Best 5'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