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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로봇이 점차 사람들의 일상에 익숙해진 트렌드에 힘입어 유통 상권 비트 매장들의 판매량 상승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비트의 내부 매출 집계 시스템으로 추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백화점, 아울렛 등 주요 쇼핑몰들을 포함한 유통 상권 내 비트의 커피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50% 증가했다.
대상 쇼핑몰은 가든파이브, 엔터식스 왕십리역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롯데백화점 수원점, 현대아울렛 송도점이며 각 쇼핑몰 당 100~200여개의 다양한 매장들이 입점해 있어 한 쇼핑몰당 수백명에서 1000여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대전탄방점, 중앙대도서관에도 비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두 곳 임직원들 역시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승현 비트코퍼레이션 세일즈마케팅 본부장은 “감사한 충성 고객분들께 사은 혜택을 드림과 동시에 모바일 앱 이용자 증대를 위해 쇼핑몰 임직원 특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유통 상권 비즈니스 성장이 눈에 띄게 보이고 있는 만큼 플랫폼 비즈니스 시너지로 연결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