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막걸리체인점엔 비밀이 있다

‘종로 전선생’ 잔칫집 같은 흥겨운 분위기
종로 피맛골의 멋과 맛이 돌아왔다
  • 등록 2010-09-10 오전 11:00:00

    수정 2010-09-10 오전 11:00:00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양반들 으스대는 꼴 보기 싫어 뒤로 다니던’ 사람들 덕분에 형성됐다는 종로 ‘피맛골’의 분위기가 돌아왔다. 이제는 도심 재개발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려 아쉬움을 낳았던 ‘피맛골 가게’의 술맛과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종로 전선생’이라는 해학적인 브랜드가 그곳이다.

싸고 푸짐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네 서민들의 흥겹고 정 많은 피맛골의 분위기가 ‘종로 전선생’에서 되살아 났다. 이 브랜드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이 일고 있는 시원한 막걸리 한잔을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냥 술집이라기 보다 ‘종로 전선생’은 차라리 ‘흥겨운 동네 잔칫집’을 연상시킨다.

누구라도 기꺼이 나누는 푸짐한 인심과 술 그리고 정겨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기 때문이다. 창업 아이템으로써의 ‘종로 전선생’이 갖는 장점도 여기에 있다.

최근의 트렌드가 ‘우리 문화’에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익숙한 아이템을 들고 나온 이 브랜드의 성장성이 높다는 예상을 쉽게 할 수 있다.

‘평범하지만 독특한 가치를 지닌, 오래된 친구처럼 함께 하고 싶은 곳’이라는 ‘종로 전선생’의 브랜드 컨셉이 마음에 와 닿는다. 그러나 이곳도 주점인 만큼 술과 안주가 중요한 관건인 것은 엄연한 사실. ‘

종로 전선생’의 막걸리와 전은‘잘 준비된 창업 아이템’임을 어렵지 않게 눈치챌 수 있게 한다. 막걸리는 그 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산균 덕분에 외국 손님들도 즐겨 찾는 웰빙 주류의 대표격.

‘종로 전선생’의 막걸리는 “더욱 순하고 부드럽게 빚었다”는 본사관계자의 말처럼 술을 많이 즐기지 않는 사람들조차도 아무런 부담 없이 막걸리 한잔 즐기기에 어려움이 없을 정도다. 생 막걸리에 다양한 천연재료를 섞어 만든 알록달록한 색상도 인기 만점이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전(煎)’. ‘전’이라는 종류의 음식이 갖는 보편성이 창업 성공의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창업전문가들이 적지 않다. 우리네 잔치나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 전이기 때문이다.

퓨전 요리를 표방한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느라 골머리를 앓아야 하는 것에 비해 ‘종로 전선생’은 부치는 재료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레시피가 손쉬운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다. 조리 실력이 없는 창업자라고 해도 어렵지 않게 조리 기술을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만들기가 간단해야 주방장의 역량에 매출이 좌지우지 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준비된 창업 아이템’이라는 설명이 부족하지 않다.

만들기 쉽고, 많은 사람에게 익숙하고 좋아하는 음식들로 일궈내는 성공 창업의 시작을 ‘종로 전선생’에게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의 02-562–3312 / 홈페이지 www.jeon114.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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