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4회를 맞는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제도이다.
다이소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균일가 생활용품 국내 유통 체인스토어로서, 현재 전국에 5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기업이다으로 직영점 300여개와 가맹점 200여개가 성업중이다..
욕실용품·주방용품·사무용품·문구·인테리어제품 등 2만여가지의 생활용품을 500원~5000원의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는 경제 불황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난 3년간 평균 43%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왔고, 창업 이래 한국을 대표하는 균일가 전문매장으로 성장해왔다.
2007년에는 물류 창고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DPS(Digital Picking System)을 도입, 물류비용의 절감과 매장의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다이소는 520여곳의 매장 중 여성 점장이 90% 이상으로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50%가 넘는 상품의 가격을 10년 전과 변함 없는 균일한 가격으로 유지하는 등 변함없는 가격 정책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등의 노력을 높게 평가,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 관련기사 ◀
☞바이더웨이, ‘한국유통대상’ 장관상 수상
☞유통대상, 프랜차이즈 업계 겹경사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