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전세계 2500만명에 구직위한 IT스킬 지원..한국도 오픈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 기반 포괄적인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 론칭
업무 이해 위한 데이터 분석에서 무료 교육 콘텐츠, 구직 툴까지
한국서도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사이트’에서 7월 말 제공
  • 등록 2020-07-05 오후 12:38:24

    수정 2020-07-05 오후 12:38:2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
MS의 IT 스킬이 제공되는 과기정통부와 과학창의재단의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의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구직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Global Skills Initiative)’를 발표했다.

‘누구나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된 학습 시스템 구축(System of learning)’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올해까지 전 세계 2천 5백만 명이 AI(인공지능)을 포함해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는데 집중한다.

링크드인(LinkedIn), 깃허브(GitHub)를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과 새로운 자원을 결합하여 총 3가지 영역에 기초해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수요가 많은 직종과 해당 직종을 잘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 및 분석(Data and analytics to better understand in-demand skills and jobs)▲해당 직책이 요구하는 스킬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 및 콘텐츠 접근권 무료 제공(Free access to learning paths and comprehensive resources to help people develop the skills needed for in-demand jobs)▲스킬을 익히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저비용 인증제도 및 무료 구직 툴 제공(Connecting skills to opportunities through industry recognized certifications and powerful job seeker tools)등이다.

예를 들어 2021년 3월 말까지 직무에 맞는 링크드인 러닝(LinkedIn Learning)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런(Microsoft Learn)에서는 직무 역할 수행을 지원하는 심층적인 기술 학습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 구직자들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인증서 시험료에 대한 할인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365) 등을 포함한 5대 기본 인증(fundamentals certifications) 및 8대 롤 베이스 인증을 위한 시험을 할인된 가격으로 치를 수 있게 된다. 시험은 한국어(일부 시험), 중국어, 영어를 포함 총 7개의 언어로 제공된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후에는 링크드인 프로필에 해당 인증 획득 사실을 명시해 기업에 자신이 가진 직무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한국서도 제공..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웹사이트

특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인 JA코리아와 협력해 마이크로소프트 런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활용한 커리어로드맵을 개발하고. 디지털 기술 기반의 미래 유망직종에 필요한 핵심 기술 역량을 기르기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웹사이트에서 7월말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최고법률책임자(CLO)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사장은 “이번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상 전례 없는 수준으로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일자리 문제에 대해 포괄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것” 이라며 “어떤 기업도 독자적으로 할 수 없는 일이기에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공공, 민간, 비영리 조직의 이해 관계자 간에 새로운 파트너십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