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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사이클링(Upcycling)은 폐자원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으로 친환경비즈니스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킹클래스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스타트업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오비맥주 임직원들은 민대표의 강연을 통해 버려지던 부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푸드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현황, 중요성 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맥주부산물에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푸드 업사이클링을 직접 체험했다”며 “기업의 핵심 목표인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환경문제와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1970년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로 매년 4월 22일이다. 올해의 주제는 ‘지구의 회복(Restore Our Earth)’이다. 오비맥주는 카스 포장지를100% 재생용지로 교체하고 카스 캔의 플라스틱 포장재 두께를 줄이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대학생 서포터즈와 공모전을 통해 환경문제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2010년부터 국제 NGO 푸른아시아와 함께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숲을 가꾸는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