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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또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반응형 웹을 활용했고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이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20년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유럽 지역에 성공적으로 수출하고 친환경차의 불모지인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일렉시티FCEV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수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