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 오픈…"수소 비전 공유"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일렉시티 FCEV·넵튠 등 정보 담아
수소 브랜드 캠페인·CO2 절감 효과 수치화한 내용도
독일어 등 4가지 언어 지원…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 기능
  • 등록 2021-04-20 오전 8:50:06

    수정 2021-04-20 오전 8:50:06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상용차 부문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또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웹사이트 내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해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이 구현돼 있다. 사이트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반응형 웹을 활용했고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이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20년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유럽 지역에 성공적으로 수출하고 친환경차의 불모지인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일렉시티FCEV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수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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