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마, 한국과학창의재단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사업 수주

초·중등 학생용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제작
체험과 실습 중심 온라인 환경 제공
  • 등록 2021-07-07 오전 9:00:00

    수정 2021-07-07 오전 9:00:0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인공지능 교육·기술 스타트업 알고리마는 7일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진행하는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알고리마)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 교육 내용 기준안, 교과서, 교재 등을 기반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웹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 기간은 이듬해 2월 28일까지며, 사업 예산은 6억5000만 원이다.

알고리마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실습 중심 미션형 활동을 구성한다. 어렵고 복잡한 인공지능 개념 이해를 도와줄 읽기자료, 동영상, 퀴즈, 시뮬레이션 등 흥미 유발 요소도 콘텐츠 설계에 포함한다.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놀이, 게임형 학습 도구들이 쓰인다.

특히 이번 인공지능 교육용 콘텐츠는 별도의 장비 설치나 학습 환경 구성없이 웹상에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알고리마 관계자는 “수학과 코드 없는 인공지능 교육 소프트웨어 ‘이지딥’ 운영 경험과 다수 인공지능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 등 기업의 인공지능 교육 발전을 위한 노력과 기술적 역량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알고리마는 학생과 교원이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별 가이드와 매뉴얼도 제작할 예정이다. 개발이 끝난 콘텐츠는 초, 중, 고 각 1개교 내외 총 4~5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된다. 이후 사용성 평가를 거쳐 내년 초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방침이다.

해당 교육 콘텐츠는 2022년 개발 예정인 AI 교육 플랫폼 구축까지 임시 운영된다. 알고리마와 창의재단은 협의를 거쳐 콘텐츠 운영 웹 페이지를 유지하거나 공공 사이트로 이전할 계획이다.

알고리마 김영욱 대표는 “알고리마는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인공지능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가지고 있는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창의재단과 열심히 소통해 더 나은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내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