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타임] 모두의 마블 5살 생일파티에 `워너블` 모인 이유는?

  • 등록 2018-08-01 오전 8:00:29

    수정 2018-08-01 오전 8:00:29

snaptime
(이미지=모두의 마블 페이스북)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출시 5주년을 맞이해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워너원과 함께하는 이번 업데이트로 워너블(워너원 팬클럽)의 팬심을 저격한 모두의 마블에 유저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진입 장벽이 낮아 여성 유저가 절반에 가까운 것(41%)으로 알려진 모두의 마블은 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여심까지 저격했다는 평가다.
워너원 캐릭터로 팬들 소장 욕구 '뿜뿜'

모두의 마블은 5주년을 기념해 '워너원' 각 멤버들의 캐릭터 11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옹성우·김재환·하성운 캐릭터가 먼저 공개한 데 이어 강다니엘·박지훈·윤지성·이대휘 캐릭터를 공개했다. 8월 7일에는 황민현·라이관린·배진영·박우진 캐릭터가 마저 공개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능력치는 동일하지만 실물과 흡사한 모습과 워너원이 직접 녹음한 캐릭터 보이스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snaptime
(사진=모두의 마블 게임 캡쳐)


현재 스페셜 이벤트로 넷마블의 오프라인 스토어인 넷마블스토어에 방문하는 유저에게 '워너원' 한정판 포토 쿠폰(100 다이아)을 지급하고 있다. 추가로 모두의 마블 다운로드를 인증하면 '워너원' 한정판 포토 쿠폰(300 다이아)을 지급한다. S+ 워너원 캐릭터 획득을 인증하면 해당 캐릭터의 프리미엄 포토 쿠폰(500 다이아)도 제공한다.

워너원 팬들은 "강다니엘 덕분에 모두의 마블까지 하게 되네", "당장 다운 받으러 간다"는 반응을 보였다.

snaptime
(사진=모두의마블 홈페이지)

새로운 '포탈맵'의 등장으로 전략적 재미까지

또 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순간 이동이 가능한 신규 맵인 '포탈맵'도 등장했다. '포탈맵'에선 포탈을 설치하면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곳으로 포탈을 만들어 워프(순간이동)를 시킬 수 있다. 이에 다양한 변수를 제공해 전략적 재미를 높였다. 모두의 마블 측은 신규 유저라도 쉽게 모두의 마블에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여행가방'을 공개해 신규 유저들의 게임 참여 또한 높아지리라 예상하고 있다.

한편 기존 유저들은 "5주년 기념 업뎃(업데이트)이 아니고 5주년 기념 유저 돈 걷는 이벤트일 듯"이라며 이번 업데이트에 불만을 보이기도 했다. 또 지난 26일 업데이트로 모두의 마블 점검 소식에 유저들은 "게임 못해서 현기증 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상=모두의 마블 공식 유튜브 '모두의마블 TV')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 "폐 끼쳐 죄송"
  • '아따, 고놈들 힘 좋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