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니]‘필드·액션·캐릭터’ 모두 키운 ‘마블 스파이더맨2’

다음달 20일 PS5 독점 출시, 체험버전 플레이
주인공 1→2명으로, 오픈월드 크기도 2배 키워
패리 도입 등 더 화려해진 액션, UI 개선도 눈길
내러티브 전개 관건, 전작 성과 뛰어넘을까
  • 등록 2023-09-17 오후 2:45:49

    수정 2023-09-17 오후 2:45:49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로스앤젤레스(미국)=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더 넓어지고 더 화려해졌으며, 더 빠져들게 됐다. 인섬니악 게임즈가 개발 중인 플레이스테이션5(PS5) 독점작 ‘마블 스파이더맨2’의 일부분을 체험해 보고 내린 총평이다.

완전히 새롭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전작의 재미를 그대로 계승하는 동시에 게임 이용자들의 경험을 더 확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춘 듯했다. 다소 결은 다르지만 ‘젤다의 전설-왕국의 눈물’처럼 전작(야생의 숨결)의 세계관을 확장한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스파이더맨2’ 프리뷰 미디어 이벤트장에서 ‘스파이더맨2’를 체험해 봤다. 개발사 인섬니악이 스토리 상 다양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일부 구간만 플레이가 가능했다.

일단 주인공인 스파이더맨부터가 전작(마블 스파이더맨)과 달리 두 명을 조작할 수 있다. 전작에선 주인공인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메인이었고 조력자인 메리 제인(MJ), 마일즈 모랄레스 등을 잠깐 조작할 수 있는 정도였는데, 이번 작에선 처음부터 두 명의 주인공을 내세웠다. 당연히 게임의 서사가 전작대비 더 커질 수밖에 없다.

게임의 무대가 브루클린 등으로 더 넓어졌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오픈월드의 크기도 전작대비 2배 넓어졌다. 전작은 뉴욕의 맨해튼이 주요 지역이었다면, 이번엔 퀸즈와 브루클린 지역이 추가됐다. 전작에서도 맨해튼 도심의 모습과 명소들을 잘 표현해 호평을 받았던만큼, 기대가 모아지는 대목이다. 다만, 이날 체험에선 조작의 여유가 없어 브루클린 지역을 잘 구경하진 못했다.

전반적인 게임의 분위기는 전작과 비슷했다. 시원시원한 ‘웹 스윙’으로 미국 뉴욕 도심을 활보하는 재미는 여전했다. 이번 작에는 이동 과정에서 추가된 액션이 있는데, 바로 ‘웹 윙’이다. 웹 스윙을 하는 과정에서 하늘을 활공할 수 있는 능력으로, 웹 윙 하나만 도입했는데 게임의 속도감이 상당히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에게 새로 도입된 웹 윙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퀘스트도 만들어놨는데, 처음에 상당히 애를 먹었다. 하늘 위에서 스파이더맨을 조작하는 것이 초심자 입장에선 쉽지 않았다. 웹 스윙과 웹 윙을 적절히 섞어 써야하는데 감각을 익히려면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할 듯 했다.

‘마블 스파이더맨2’에선 액션의 방식이 더 다양해졌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마블 스파이더맨2’에서 가장 끌렸던 부분은 액션이었다. 전작의 경우엔 회피만 할 수 있었지만, 이번 작에선 패리(받아치기) 기술을 도입했다. 적의 공격 모션을 빨간 색과 노란 색으로 나눠 패리의 타이밍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데, 생각보다 사용하기 편했다. 패리 도입 하나만으로도 전투가 더 역동적으로 변한 느낌이다.

더불어 이번 작에 등장하는 또 다른 마블 히어로 ‘베놈’의 ‘심비오트’가 적용된 스파이더맨 슈트도 등장하는데, ‘베놈’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재미를 부여했다. 게이지가 차면 L3와 R3 버튼을 통해 광역 공격도 할 수 있는데 액션이 시원시원했다. 다만, 많은 액션 게임들이 적용하는 록온 기능은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웠다.

전체적인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보다 쉽게 바뀌었다. 전작에선 각종 장비를 쓰려면 UI가 화면 가운데에 배치되면서 게임의 흐름도 중단됐는데, 이번 작에선 화면 좌우에 배치함으로써 흐름이 끊기지 않고 다양한 액션을 할 수 있다.

또 다른 마블 캐릭터 ‘베놈’도 등장한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PS5 독점작으로 나온만큼 전용 콘트롤러 ‘듀얼센스’의 햅틱피드백 적용도 보다 다양해졌다. 각종 이동 및 잠입 과정에서 나오는 버튼액션(QTE)도 전작에 비해 세밀해졌다. 단순히 버튼 1개씩을 순서대로 누르는게 아니라, 여러 버튼을 시간차를 고려해 입력해야 하는 식이다. 또 손끝에 전달되는 진동의 느낌도 확실히 더 강해졌다.

이 밖에도 전작에 등장했던 명소 사진찍기 등의 미니 퀘스트들은 여전했다. 다양성 측면에서도 신경을 썼다는 느낌이 전달됐는데, 일부 캐릭터 중에는 언어장애를 겪고 있는 인물이 나오기도 했다. 전작에선 볼 수 없던 캐릭터의 종류다.

‘마블 스파이더맨2’는 다음달 20일 글로벌 출시된다. 전작이 플레이스테이션4용으로 출시된 게임 중 단일 타이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만큼, 이번 작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넓어진 세계, 캐릭터 등에 따라 전반적인 스토리의 볼륨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체험판을 플레이한 기준으로는 피터 파커와 메리 제인의 다소 바뀐(?) 얼굴에 대한 어색함만이 다소 걸리는 정도다. 현재로선 전체적인 스토리에 대한 평가는 못하겠지만, 향후 정식 출시 버전에서 내러티브만 문제 없이 잘 엮어간다면 충분히 기대에 부합하는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블 스파이더맨2’는 처음으로 두 명의 주인공을 내세우면서 게임의 볼륨을 키웠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