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긴급공실 수시대관’은 코로나19로 공연이 임박해 취소된 뒤 추가 대관 절차를 진행하기 어려웠던 세종문화회관의 상황과 대체 공간을 긴급히 물색하고 있는 대관사의 수요에 맞춰 마련한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200건 이상의 공연이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공연장이 비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동시에 취소된 공연의 대체 일정 및 공간, 무관중 공연을 위한 대관 등 긴급히 공연장을 찾는 대관사의 문의도 끊이지 않았다. 이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긴급공실 수시대관’을 실시하게 됐다.
세종문화회관은 공연 대관사의 대관 신청이 접수되면 신청 건을 취합해 매주 월요일에 심사하고 다음 날 결과를 통보해 대관절차 소요일이 평균 1주일을 넘지 않도록 해 신속하게 공연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관 일정 확인 및 신청은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을 통해서 가능하다. ‘긴급공실 수시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재난위기에 따라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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