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디데이', 엔포마레·비즈니스캔버스·유펜솔루션 우승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스타트업 경연대회 '디데이'
본선 진출 기업에는 보육시설 입주·투자검토 기회 제공
  • 등록 2020-09-25 오전 8:47:26

    수정 2020-09-25 오전 8:47:26

9월 디데이에서 우승한 엔포마레, 비즈니스캔버스, 유펜솔루션과 디캠프 관계자, 심사역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 개최한 9월 스타트업 경연대회 디데이 (D.DAY)에서 엔포마레, 비즈니스캔버스, 유펜솔루션이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허청장상을 차지한 ‘엔포마레’는 다중 질병을 진단, 예측, 치료할 수 있는 바이오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혈액 속에 있는 극소량의 질병인자를 검지할 수 있는 나노기술과 씨모스(CMOS) IC 칩 기술을 활용해 심근경색과 알츠하이머의 조기 진단이 가능토록 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타 제품보다 정확성이 5% 높다는 게 최 대표의 주장이다. 향후에는 질병인자를 검지하면서 동시에 혈액의 화학적 상태를 빅데이터로 전환, 개인용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디캠프 센터장상을 받은 ‘비즈니스캔버스’는 사업기획을 위한 원스톱 비즈니스 문서툴 타입드(Typed)를 개발해 협업 SaaS(Software as a Service) 툴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다. 기존에 나온 문서 협업툴의 장점을 하나로 모아 한 페이지에서 문서 작성, 문서 협업, 인터넷 검색 및 자료 수집, PDF나 이미지 자료의 저장 및 업로드 등을 가능토록 했다.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받은 ‘유펜솔루션’은 웹 데이터 수집을 간편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웹 크롤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은 URL을 입력하고 간단한 조작을 더하면, 엑셀 등 다양한 파일로 결과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유사 웹 크롤링 업체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속도와 저렴한 이용료다.

이날 우승 기업을 포함한 디데이 본선에 오른 6개 기업에게는 디캠프와 프론트원에서 최장 1년 무료 입주 및 최대 3억원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10월 디데이는 29일에 이지스자산운용과 공동 개최하며, 삶을 주제로 라이프 스타일 스타트업이 출전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